[성동저널]
안녕하십니까! 동부수도사업소장 정운진입니다.
우리 상수도사업본부에서는 맑은 물을 생산하여 시민께 안정적으로 공급하고자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이 밖에도 더 깨끗한 아리수를 만날 수 있는 방법은 바로 노후 옥내 급수관을 교체하는 것입니다. 서울 시민이 수돗물을 마시지 않는 주요한 이유로 낡은 수도관을 꼽고 있습니다. 아리수 정수센터에서 좋은 물을 생산하고 있다는 것은 알지만 각 가정집의 낡은 수도관 때문에 아리수를 직접 마시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이런 시민들의 우려를 신뢰로 바꾸기 위해 서울시는 2007년부터 오래된 주택의 옥내 급수관 교체 공사비 일부를 지원하는 사업을 펼쳐왔습니다.
또한, 서울시에서 전액을 지원하여 각 가옥에 설치된 물탱크시설을 철거하고 직결급수로 전환하는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아파트에 설치된 저수조에 대해서도 위생관리를 철저히 하도록 관리․감독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동부수도사업소는 세계 최고 품질의 수돗물을 서울 시민에게 공급하기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 할 것입니다. 수돗물의 수질과 맛․냄새, 옥내 급수환경, 물탱크․저수조 위생검사 등 수돗물과 관련된 모든 궁금한 사항은 동부수도사업소 ☎ 3146-2600번이나 다산콜센터 120으로 전화해 주십시오. 친절한 상담과 함께 동부수도사업소가 여러분의 가정을 찾아 갑니다.
가을의 문턱에서 환절기 건강 주의하시길 바라며 온 가정에 늘 행복이 함께 하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동부수도사업소장
- 성동저널은 언제나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전화 02-2299-7770
- ▶ 이메일 press@seongdongnews.com
- ▶ 카카오톡 @성동저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