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성수4지구, 조합동의율 75% 달성···3월 조합창립총회 개최!!
성수4지구, 조합동의율 75% 달성···3월 조합창립총회 개최!!
  • 성동저널
  • 승인 2016.01.20 18: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합설립인가 신청 예정!조합설립인가 신청 예정!···시공사가 가장 주목할 만한 사업장!시공사가 가장 주목할 만한 사업장!

[성동저널]지난 2015년 11월 20일 성수전략정비구역 제4지구 주택재개발정비사업조합설립 추진위원회(이하“성수4지구 추진위”라 한다)에서는 성수2가1동 주민센터에서 설명회를 개최하였다. 이 자리에서 성수4지구 추진위 이흥수 총무는 2015년 내에 조합설립동의율 75%를 달성하겠다고 호언장담 하였고, 구역내에는 이와 관련된 현수막(2015년 내에 조합동의율 75%를 달성하겠습니다)이 부착되었다.

일부 조합원들은 지키지 못할 약속 또는 조합설립동의율을 충족하기 위한 선전으로 생각하고 아무도 관심을 가지지 않았다.

그러나 2015년 12월 거짓말 같이 조합동의율 75%가 충족되었고 구역내에는 조합원 여러분 성원에 힘입어 75% 조합동의를 충족하였다는 안내와 함께 2016년 3월 창립총회 및 조합설립인가를 신청하겠다는 현수막이 다시 부착되었다.

대부분의 조합원이 안 될 것 같다며, 좌절하고 포기할 때 이흥수 총무는 조합원과의 약속을 지키기 위하여 휴일도 반납하고 전국을 돌아다니며 혼자만의 고독한 싸움을 하였다. 이흥수 총무와의 인터뷰에서 그는 2012년 3월 조합설립동의서 50%를 받다가 실태조사 등으로 인하여 동의서 징구가 중단되고, 2015년 4월 조합설립동의서 50%대에서 다시 동의서를 징구하는 것은 어려운 일이라고 모두 그를 만류하였다고 한다. 그러나 그는 포기하지 않고 조합원들을 직접 만나며 재개발의 끈을 놓지 않은 결과 조합설립동의서 75%를 완성하였다. 

보통 재개발 사업장은 협력업체 등을 통하여 전적으로 의지해서 동의서를 징구하지만 성수4지구는 이흥수 총무가 직접 선두에서 동의서를 징구하였고 이로 인하여 추진위원회승인을 1~4 지구 중 가장 먼저 받았으며, 조합설립도 가장 먼저 인가될 것으로 보인다. 이에 따라 많은 시공사들이 성수4지구 재개발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성수전략정비구역에 가장 먼저 깃발을 꼽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부영이 뚝섬 지구단위계획 특별계획구역 4구역(성수동 1가 685-701)에 지하 8층 지상 47층짜리 관광호텔 3개 동을 2019년 12월 완공을 목표로 건설하겠다고 개발안을 제시하여 성동구청에서 지난 연말 사업계획을 승인한 것으로 알려졌다.

대림산업도 4구역 바로 옆인 특별계획구역 3구역에서 주상복합단지를 올 상반기에 분양할 예정이다.

개발이 예정대로 진행되면 현재 건설 중인 트라마제 및 성수전략정비구역을 포함하면 40층 이상 고층건물이 즐비하게 들어서 성수동은 향후 서울 최고의 마천루 단지로 변신한다.

특히 서울 뚝섬 일대 개발로 인하여 성수전략정비구역에 관심이 높아지고 있고 성수전략정비구역은 서울특별시 공공관리 시범지구로서 한강변에 위치하고 있으며, 전체 구역면적이 약 20만평에 8천세대 이상이 계획되어 있는 대단지이다.

성수1지구부터 4지구 까지 총 4개의 추진주체가 각 지구별로 주택재개발정비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나, 사업속도가 가장 빠른 곳은 성수전략정비구역 제4지구로 4bay(아파트 전면부 공간에 방3개 및 거실이 위치하고 있는 구조)를 적용하는 설계(안)을 작성하여 지난 연말 가장 먼저 75%이상 조합동의율을 받았으며 3월 조합창립총회 개최와 조합설립인가를 눈앞에 두고 있다.

성수전략정비구역 중 가장 사업진척이 빠른 4지구의 경우 전문가들이 공공연하게 성수4지구의 투자를 종용하고 있어 매물이 없을 정도로 인기가 급증하고 있다고 한다.

서울숲 인근은 도심 속 숲과 강이 가까운 친환경 입지와 편리한 교통이 최대한 강점이다. 성수대교, 영동대교만 건너면 강남으로 이어지고 업무시설이 집중된 선릉 테헤란로까지도 쉽게 이동할 수 있어 뉴욕, 도쿄 신흥부촌과 같은 위상을 자랑할 것이라는 분석이다. 우선 단지가 들어서는 곳은 지하철 2호선 뚝섬· 성수역이 도보 5분거리, 분당선 서울숲역이 도보 7분거리에 위치한 더블역세권이다. 내부순환로, 동부간선로, 강변북로를 이용하면 강남과 강북 접근이 수월한 최적의 교통망을 완비했다.

단지는 남향으로 배치해 한강, 서울숲, 조망이 가능하다 서울숲공원, 뚝섬유원지 체육공원, 한강둔치공원이 인접해 있어 한강수변과 서울숲이 함께 어우려져 최상의 조망권을 자랑한다.

교육여건도 뛰어나 경동초, 경일중, 성수고, 경일고, 성수공고, 등이 도보 15분 이내에 있고 한양대, 한양여대, 건국대, 세종대 등 대학가도 가깝다.
또, 롯데백화점, 이마트, 건국대학병원, 한양대학병원이 인근에 위치하고 성수아트홀 등 문화ㆍ복지시설을 맘껏 향유할 수 있는 것도 큰 혜택이다.

편리한 교통, 쾌적한 단지, 초고층 아파트, 한강 남향 조망권 확보, 4bay 적용 설계등 강남 부럽지 않을 모든 조건을 충족하고 있는 성수4지구에 기대가 높아지고 있다.

성수전략정비구역 제4지구에서는 조합설립을 위해 동분서주하여 지난 연말 많은 조합원들의 적극적인 동참으로 75%이상 조합동의율을 받았으며 오는 3월 조합창립총회 개최와 조합설립인가 예정에 있으며 조합설립 후 본격적으로 사업을 추진하게 되면 “실수요자와 투자자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내집마련과 투자를 동시에 달성할 수 있어 프리미엄이 높다는 점이 실수요자와 투자자들이 많이 몰려들 것”이라며 한강변 남향 조망권을 확보한 최고의 ‘완벽한 명품 주거공간’으로 성공적인 성수전략 제4지구를 만들겠다고 전했다.

  • 성동저널은 언제나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전화 02-2299-7770
  • ▶ 이메일 press@seongdongnews.com
  • ▶ 카카오톡 @성동저널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