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성동구립도서관, 도서관주간 행사 풍성
성동구립도서관, 도서관주간 행사 풍성
  • 성동저널
  • 승인 2017.04.06 1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53회 도서관주간 독서․문화행사 전개

[성동저널]성동문화재단(이사장 정원오)이 운영하고 있는 성동구립도서관(금호․용답․무지개․성수․청계)은 제53회 도서관주간을 맞아 ‘다독다독(多讀多讀), 내 꿈을 응원해주는 도서관’이란 표어와 함께 지역주민을 위한 다양한 독서․문화행사를 전개한다.

올해 53회를 맞이한 도서관주간은 한국도서관협회 주최로 도서관의 가치와 필요성을 홍보하며 지역주민들의 도서관 이용 활성화를 위해 전국 도서관이 참여하고 있다.

성동구 6개 도서관에서는 원화전시를 시작으로 ‘모범독서인 시상’, 연체자 대출금지 해제 이벤트인 ‘도서관과 약속해줘’, 신규 도서관회원을 위한‘도서관과 친구해요’등을 공동 운영하며 6개 도서관 모두 다채로운 도서관주간 개별 행사를 진행한다.

4월 12일 오후 4시, 버려지는 책을 활용하여 팝업북을 제작하는 성동구립도서관‘나만의 책! 팝업북 만들기’프로그램을 시작으로 4월 13일과 14일 양일 청계도서관에서는 한국집중력센터 이명경 소장을 초청하여‘지혜로운 부모, 꿈꾸는 아이’를 통해 자녀의 집중력과 자아존중감을 향상시키는 양육방법을 소개할 예정이다. 이어서 금호도서관에서는 4월 15일 토요일 오전 10시부터 책과 그림으로 꿈을 표현하는 ‘내 꿈을 펼치는 도서관’, 4월 18일 오후 4시 성수도서관에서는 캘리그라피 액자 제작 프로그램 ‘도서관과 함께하는 손글씨로 꿈 디자인하기’, 용답도서관에서는 오후7시부터 MBTI 성격유형검사를 통한 성격유형 파악 및 일자리 모색 진로특강이 진행된다.

끝으로 도서관주간(4월 12~18일) 무지개도서관을 방문하여 소장도서 제목 끝말잇기 이벤트‘구석 구석 숨은 책 찾기’에 참여하여 우수참가자로 선정되면 문화상품권도 선물 받을 수 있다.

도서관담당자는 “이번 도서관주간 행사를 통해 지역주민들에게 도서관 가치를 널리 알리고 다양한 문화경험의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많은 참여 바란다.”고 전했다. 독서문화행사와 프로그램별 참가신청, 기타 자세한 문의사항은 도서관의 홈페이지(https://www.sdlib.or.kr/) 또는 해당 도서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성동저널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