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성동구, 온가족이 다함께 즐기는 '온마을대축제 “와글와글”'개최!
성동구, 온가족이 다함께 즐기는 '온마을대축제 “와글와글”'개최!
  • 성동저널
  • 승인 2017.04.27 1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린이날, 가까운 왕십리광장에서 보고!놀고!즐기자~
2016년 온마을 대축제 ‘와글와글’ 개최 모습

[성동저널]성동구(구청장 정원오)는 어린이날인 다음달 5일, 왕십리광장에서 ‘성동 온마을대축제 와글와글’을 개최한다.

구는 어린이날을 기념하여 아이부터 어른까지 온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을 제공하기 위해 이 행사를 마련했으며, 지난해 개최한 제1회 행사는 왕십리광장에서 치러진 행사 중 최대 인원인 1만여 명이 참여하는 성황을 이루었다. 올해 역시 ‘어린이날, 왕십리광장에서 보고․놀고․즐기자~’를 모토로 청소년동아리공연, 가족동요대회, 체험부스, 거리마술쇼 등 다양한 즐길 거리가 마련되어 주민들의 발길이 줄을 이을 것으로 예상된다.

행사는 오는 5월 5일 13시부터 17시까지 진행되며, 행사 시간동안 왕십리광장 곳곳에서 공연과 체험, 이벤트, 놀이, 먹거리 등 다채로운 축제마당이 운영된다. 구는 보다 다양한 놀이와 체험 콘텐츠를 제공하기 위해 왕십리 광장뿐 아니라 내부 도로까지 행사장을 확대하여 ‘거리축제의 장’으로 만들 예정이다. 이에 따라 이 날 11시부터 18시까지 지하철 왕십리역 5번, 6-1번 출구에서 왕십리역 4번 출구까지 왕복 4차로가 전면 통제되며 비워진 도로는 미끄럼틀, 농구게임 등의 에어바운스 설치, 다양한 이벤트 마당으로 활용된다.

개막식은 오후 1시 왕십리광장 남측 열린무대에서 개최되며, 치어리더 공연, 청소년 동아리들이 참여하는 아크로바틱 줄넘기 묘기, 댄스, 뮤지컬 등이 펼쳐지며 온 가족이 참여하는 가족동요대회와 경품행사도 개최한다.

체험부스는 ▲로봇제작 및 작동체험, 드론날리기, 3D, 코딩스크래치, VR(가상현실체험) 등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4차 산업혁명분야 체험 ▲ 에너지놀이터와 에코백 제작, 무지개 꿀벌학교, 누에고치 체험 등 환경체험 ▲ 캐리커쳐, 풍선아트, 전통놀이 등 예술과 전통체험 ▲안전팔찌 만들기, 경찰관 체험, 생명안전배움터의 안전체험 등 아이들의 오감을 만족시킬 수 있는 30여개가 마련되어 무료로 운영되며, 츄러스, 꼬치 등을 판매하는 먹거리 장터도 운영한다.

이외에도 삐에로 풍선, 거리 마술쇼, 버블쇼, 포토존 등 다양한 이벤트도 마련되어 있으며, 지역 업체의 후원으로 사전에 행사참여를 신청한 주민들에게 선착순으로 장난감 등 후원 물품을 나눠 주고, 그 외 각종 행사 참여시 다양한 선물을 지급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성동구가 주최하며 구립성동청소년문화의집, 성동청소년수련관 등 16개 기관이 참여하고, 장난감 등 행사에 제공되는 경품은 여러 민간단체에서 후원한다.

2016년 온마을 대축제 ‘와글와글’ 개최 모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