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성동구, 일자리카페에서 청년 취업 완벽 준비!
성동구, 일자리카페에서 청년 취업 완벽 준비!
  • 성동저널
  • 승인 2017.05.18 1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직자 특강 등으로 일자리카페 청년들 성황 이뤄
지난 4월 20일 면접특강을 진행하는 모습(前 현대엔지니어링 인사팀 이택준 컨설턴트)

[성동저널]“선배님은 신제품 출시 시장조사를 어떤 방식으로 하시나요?”

“전공은 영문과인데, 마케팅 분야에서 꼭 일하고 싶습니다. 어떤 준비를 하는게 좋을까요?”

성동구(구청장 정원오)에서는 지난 4월 26일 서울숲 언더스탠드에비뉴(파워스탠드)에서 소니 코리아 마케팅팀 프로덕트 매니저(고재훈)를 멘토로 초빙하여 마케팅 분야에 취업을 희망하는 20명의 청년들과 함께 현직자 특강 및 멘토링 데이를 가졌다. 현직에서의 경험과 다양한 사례들을 활용한 생동감있는 특강으로 청년들의 이목을 집중시켰고, 끊이지 않는 다양한 질문으로 쌀쌀한 날씨에도 교육장은 열기가 가득했다.

성동구는 청년층이 편한 분위기에서 취업지원서비스를 통합 제공받을 수 있도록 2016년 10월 ‘성수동 수제화갤러리카페 수다’에 청년 일자리카페를 마련하고, 청년 구직자를 위한 맞춤형 취업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26일 실시한 멘토링 데이 이외에도 4월 20일 면접특강 및 모의 면접(前 현대엔지니어링 인사팀 이택준 컨설턴트), 4월 21일 이력서/자기소개서 클리닉(일 상담소 이강엽 대표)를 진행하여 총 68명의 청년들이 참여했으며, 이러한 취업지원 프로그램은 매달 상시운영 중이다.

5월에도 다양한 취업지원 프로그램이 준비돼있다.

5월 16일에는 이력서/자기소개서 클리닉을 진행해 1:1 컨설팅을 한다.

오는 18일에는 면접의 이해 및 유형별 면접 노하우를 알려주는 면접특강과 모의 면접을 실시한다. 24일에는 현직자가 영업직무와 취업특강을 하고 멘토링을 할 예정이다.

또한 스터디룸을 무료제공하며, 카페 내에 키오스크를 설치해 기업의 채용 정보와 일자리카페에서 제공하는 취업 특강, 취업 상담 등 프로그램도 검색할 수 있다.

교육비는 무료이며, 교육 참여를 원하는 청년 구직자는 성동구 홈페이지 새소식란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 후 팩스(2286-5944) 또는 이메일(hiacantas@sd.go.kr)로 신청하거나 ‘소셜멘토링 잇다’ 홈페이지(www.itdaa.net)'에서 온라인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문의사항은 성동구 일자리정책과(02-2286-6387)로 하면 된다.

또한 오는 5월 말에는 수제화갤러리 카페 수다뿐만 아니라 서울숲 언더스탠드 애비뉴 내 파워스탠드와 성동구립도서관에도 청년 일자리카페를 추가 조성해 더 많은 청년 구직자가 더 편리하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하며, 이 곳에서는 이전의 취업지원프로그램 뿐 아니라 독서토론공간 조성, 청년 창업 및 창직 컨설팅 및 멘토링, 강소기업 CEO초청 세미나 개최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입체적으로 청년의 미래를 지원할 계획이다.

성동구청장은“역대 최악의 청년 실업률로 취업준비가 더욱 가중되고 있다. 일자리카페에서 청년들이 누구나 취업준비 부담을 덜고 자신의 역량과 전문성을 최대한 강화시킬 수 있는 공간이 되기를 기대한다”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