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성동구, 함께해요~을지연습! 튼튼해요~국가안보!
성동구, 함께해요~을지연습! 튼튼해요~국가안보!
  • 성동저널
  • 승인 2017.08.17 1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7 을지연습 실시
2016년 을지연습 사진

[성동저널]성동구(구청장 정원오)는 오는 21일부터 24일까지 3박4일간 국가비상사태에 대비한 위기관리 역량 강화를 위하여 “2017 을지연습”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21일 공무원 비상소집훈련을 시작으로 실질적인 전시전환 절차를 숙달하기 위한 전시직제편성훈련 및 청사소산훈련, 전시상황에 부합한 도상(메세지)연습 및 주요현안과제 토의를 실시한다.

을지연습은 국가비상사태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기 위한 범정부차원의 종합적인 비상대비훈련으로, 충무계획의 실효성을 검증 및 보완하여 국가총력전 수행태세를 확립하는 것에 그 목적이 있으며, 민․관․군이 합동으로 매년 1회 실시하는 국가차원의 훈련이다.

주민들의 안보의식 고취를 위해 21~24일에는 구청 1층 비전갤러리에서 ‘한국전쟁(6.25) 사진전’이 개최되며, 23일에는 軍장비 전시회 및 주먹밥 시식회를 개최하는 등 주민들의 다양한 참여를 유도할 계획이다.

구청직원의 안보관을 확립하고 성공적인 을지연습을 추진하기 위해 지난 11일 공직자 안보교육을 구청 대강당에서 실시했으며 그밖에 23일 오후 2시에 민방공대피훈련과 연계하여 각 동주민센터에서 소화기 사용법 및 방독면 착용 실습 등 생활밀착형 주민체험훈련이 실시된다.

정원오 성동구청장은 “최근 계속되는 북한의 무력 도발행위에 대비하기 위해서는 공무원 뿐만 아니라 주민들의 참여 또한 중요하다”며 “많은 주민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국가안보의 중요성을 되새기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