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신년사]성동구 정원오 구청장
[신년사]성동구 정원오 구청장
  • 성동저널
  • 승인 2017.12.29 1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원오 성동구청장

[성동저널]존경하는 30만 성동구민 여러분!

다사다난했던 한해가 지나고 2018년 무술년(戊戌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총명함으로 새해를 밝히는 황금개의 해를 맞아, 희망찬 한해가 되길 기원합니다.

지난 2017년은 민생의 현장에서 구민과 소통하며 구민 안전과 일자리, 교육, 복지, 경제의 활성화 등 다양한 분야에서 노력한 크고 작은 성과가 희망을 향해 전진해왔습니다.

정원오 성동구청장

먼저 성동의 미래를 위해 교육분야에 더 큰 지원을 하겠습니다. 「교육특구」 2주년을 발판으로 성동구만의 자원을 활용한 현장체험학습을 활성화하여 다양한 체험을 통해 스스로 행복한 일을 찾아 저마다의 소질을 개발하고 창의력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는 길을 열겠습니다.

두 번째로 든든한 일자리를 만드는데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 지원 등으로 지역특화산업을 육성하고, 다양한 취업 프로그램 및 창업보육공간을 제공, 사회적기업과 청년 소셜벤처기업의 체계적인 지원, 전통시장 시설현대화를 추진하여 지역상권을 보호해 더 많은 일자리를 만들도록 하겠습니다.

세 번째로 안전한 생활을 위한 성동을 만들겠습니다. 주민들이 긴급상황에 대비할 수 있도록 생명안전배움터에서의 실습과 체험 위주의 안전교육을 더욱 확대하겠습니다. 또한, 금남시장과 신금호역 주변 도로를 확장하여 안전하고 편리한 교통 환경을 조성하겠습니다.

네 번째로 주민의 욕구를 반영한 맞춤형 복지서비스체계를 구축하겠습니다. 기초연금 확대 지급, 노인돌봄 서비스 지원, 노인복지센터 운영, 효사랑 주치의 사업 등으로 어르신들의 건강하고 행복한 노후를 지켜드리고, 저출산 문제해결과 양육비 부담을 덜어드리기 위해 내년 7월부터 신설되는 아동수당은 5세 이하 전 아동을 대상으로 매월 10만원씩 지급하겠습니다. 안심하고 아이키우기 좋은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2018년에도 7개소의 국공립 어린이집을 추가 확충하여 보육특별구 성동의 명성을 이어가겠습니다. 아울러 장애인 가족지원센터를 설치하고, 장애인 연금도 확대 지급하겠습니다.

끝으로, 모두 함께 즐거울 수 있는 소통도시로 만들겠습니다. ‘구청장과 대화의 날’과 ‘현장구청장실’을 지속적으로 운영함은 물론, 주민참여예산총회, 온라인주민투표 등 주민 소통창구도 확대해 나가겠습니다.

항상 아낌없는 지지와 성원을 보내주시는 구민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올 한해도 그 동안의 성과를 토대로 사업의 완성도를 높이고 내실을 기하여 구민 여러분께서 성동구의 변화를 체감하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성동저널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