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성동구, ‘꿈꾸는 겨울 무용교실’ 수료식 개최
성동구, ‘꿈꾸는 겨울 무용교실’ 수료식 개최
  • 성동저널
  • 승인 2018.01.29 11: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동저널] 성동구(구청장 정원오)가 지난 21일 3층 대강당에서 ‘꿈꾸는 겨울 무용교실’의 수료식 및 발표회를 개최했다.

이날 수료식에서는 학부모 등 230여명이 참석해 꿈꾸는 겨울 무용교실을 수료한 60여명의 학생들의 우리춤 공연을 즐겁게 관람했다.

이번에 수료한 겨울방학 주말예술학교 꿈꾸는 무용교실은 한양대학교 우리춤연구소 주관으로 지난 13일 토요일부터 2주간 총 4회에 걸쳐 성동구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운영된 프로그램이다.

서로 만나(Meeting) 도구를 만들고(Making) 몸을 움직이는(Moving) 3M(Triple M) 교육을 통해 예술과 교육이 하나되는 융합 프로그램으로 저학년은 춘앵전과 꼭두각시, 고학년은 처용무와 탈춤 교실로 운영됐다.

정원오 성동구청장(가운데)와 무용교실에 참여한 학생들이 수료장을 들고 함께 기념촬영하고 있다.
정원오 성동구청장(가운데)와 무용교실에 참여한 학생들이 수료장을 들고 함께 기념촬영하고 있다.

학부모들의 관심도 뜨거워 당초 목표한 50명의 인원 외에 10명의 인원을 추가 접수를 받아 총 60명의 학생들이 수료하게 됐다.

한편 이번 수료식 발표회에는 1~3학년 춤바램 2개 반, 4~6학년 춤드림 2개 반 등 총 4개 반의 작품을 발표하는 것으로 구성돼 ‘시집가는 날’, ‘잔칫날’, ‘춤! 우리들의 행복놀이’, ‘樂, rock your dream’의 소주제 아래 다채로운 공연이 펼쳐졌다.

족두리와 사모관대를 쓰고 색동옷을 갖춰 입은 모습부터 불빛이 반짝이는 청사초롱과 도깨비탈을 쓴 사자의 형상까지 볼거리가 풍성했던 것은 물론 고전 무용과 현대 무용이 어우러져 전세대가 함께 즐길 수 있는 무대로 꾸며져 관객들의 흥을 돋웠다.

발표 중간에는 부모님께 사랑의 메시지를 전하는 작은 이벤트를 선보여 감동을 주기도 했으며, 반별 발표가 끝난 후에는 모든 학생이 절하며 건네는 새해 인사에 관객 모두가 박수로 화답하는 것으로 전 일정이 훈훈하게 마무리 되었다.

행사 후 참가 학부모들은 자녀들이 그 동안 성취감을 느끼며 정말 즐겁게 참여했었다며 그 동안 애써주신 강사들에게 고마운 마음을 전해왔다.

또한 전문적인 강사에게 체계적인 무용 수업을 들을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 준 성동구청과 한양대학교측에도 감사의 인사를 잊지 않았다.

정원오 성동구청장은 “무대에 올라 열정적으로 작품을 완성해 가는 학생들의 모습이 무척 자랑스러웠다”며 “오는 3월 동명초등학교 내 창의인성교육센터도 운영될 예정으로 우리 성동구에서는 앞으로도 학생들의 문화예술 체험의 기회 확대를 위하여 다양한 지원 및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소감을 전했다.

 



성동저널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