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성동구, '면접ㆍ전공' 등 1대1 입시진학 컨설팅 신설
성동구, '면접ㆍ전공' 등 1대1 입시진학 컨설팅 신설
  • 성동저널
  • 승인 2018.02.05 1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동저널] 성동구(구청장 정원오)가 지역내 학생과 학부모를 위해 1대 1 입시진학 컨설팅을 확대 운영할 계획이라고 5일 밝혔다.

기존에 운영되던 대입, 자기소개서 등 2가지 1대 1 입시진학 컨설팅에 더해 ▲면접컨설팅 ▲전공컨설팅 등이 신설돼 맞춤형으로 진행된다.

‘면접컨설팅’에서는 학생이 지원한 대입전형의 면접유형에 대한 정보를 제공한다.

학생부와 자기소개서를 종합해 학업 과정 및 결과를 정리, 예상 질문 답변 요령 안내, 모의 면접을 반복적으로 실시해 실전 응용력을 높이며 답변과 면접의 기본이 되는 인사 등도 자연스럽게 습득할 수 있다.

성동 온마을체험학습센터에서 한 학생이 1:1 입시진학컨설팅 상담을 받고 있다.
성동 온마을체험학습센터에서 한 학생이 1:1 입시진학컨설팅 상담을 받고 있다.

‘전공컨설팅’은 진로 탐색에 고민을 하고 있는 중학생 및 고등학교 저학년생들을 대상으로 실시된다. 전공선택 방법 및 학과선정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앞서 구는 모의고사, 내신성적 및 비교과 분석 통한 현재 학업수준 진단, 목표 대학 진학 준비 전략 마련을 돕는 ‘대입 컨설팅’과 자기소개서의 개요 구성, 작성 및 수정 전 과정을 돕는 ‘자기소개서 적성 컨설팅’을 진행해 왔다.

그 밖에도 구는 지역내 중ㆍ고등학생 학부모를 대상으로 ‘학부모 진학아카데미 <백년대계>도 운영한다.

기수별 4차시로 진행되며, 매 차시는 2시간 동안 진행된다. <백년대계> 기본반은 입시 기본의 이해, 교과(성적)의 이해 등으로 구성됐고 심화반은 각 전형별 대학들의 입시 결과 및 지원전략 수립을 돕는다. 올해는 기본반과 심화반을 합쳐 총 20기가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구에서는 수험생들의 정보력 강화에 앞장서고 있으며, 지난 2015년 교육특구로 지정된 이후 대학 진학률 향상과 참여자 만족도 측면에서 단연 성과를 나타내고 있다.

2017년 개별 프로그램 만족도는 5점(매우만족) 기준으로 평균 4.75점으로 매우 높게 나타냈다.

프로그램은 성동 온마을체험학습센터(성동구청 2층)에서 진행되며 전문 입시 컨설턴트가 참여한다.

컨설팅 프로그램은 매주 화, 목, 토요일에 진행되며 접수는 온라인 홈페이지 www.sdedu.ac에서 가능하다. 자세한 문의는 성동구청 교육지원과(2286-6167)로 하면된다.

정원오 성동구청장은 “성동 온마을체험학습센터의 입시진학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성공적인 진로진학설계를 바탕으로한 명품교육 특구 성동의 실현과 사교육비 부담 절감과 진학률 향상을 통한 글로벌 인재 육성에 힘쓰겠다”며 포부를 밝혔다.



성동저널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