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성동구, 영어로 배우는 ‘스페인 문화 체험’ 프로그램 운영
성동구, 영어로 배우는 ‘스페인 문화 체험’ 프로그램 운영
  • 성동저널
  • 승인 2018.02.07 12: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동저널] 성동구(구청장 정원오) 금호글로벌체험센터가 겨울방학을 맞아 지역 내 학생들을 대상으로 글로벌 문화체험 프로그램인 ‘영어로 배우는 스페인 문화’ 수업을 진행했다.

‘영어로 배우는 스페인 문화’ 프로그램은 영어와 기초 스페인어 학습뿐만 아니라 스페인 건축가인 가우디의 기법을 활용한 모자이크 미술활동, 나만의 스페인 여행루트 짜보기, 스페인축제 재구성해보기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하여 마치 여행을 하듯 스페인을 알아간다.

스페인 전통요리 츄러스 쿠킹클래스에서는 츄러스를 만들고 시식하는 활동과 함께 학생들이 직접 레스토랑 메뉴를 개발하는 역할 활동을 하며 학습한 내용을 활기차게 복습하는 시간을 가진다.

‘영어로 배우는 스페인문화’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들과 모니카 선생님
‘영어로 배우는 스페인문화’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들과 모니카 선생님

이번 수업을 기획하고 진행한 모니카 강사는 “기존의 영어교실과는 전혀 다른 환경에서 활동을 하니 아이들이 무척 즐거워했다”며 “모자이크 기법을 활용한 미술활동을 할 때 생동감 있게 빛나던 아이들의 두 눈을 잊지 못할듯하다”고 수업 소감을 밝혔다.

모니카 강사는 고등학교 시절 처음으로 스페인 여행을 간 이후 스페인 문화에 흠뻑 빠져들었다. 이후 미국 펜실베니아 주립대학에서 스페인어를 전공하고 스페인 마드리드에서 1년간 영어를 강의한 경력이 있어 영어와 스페인어 2개 국어에 모두 능통한 실력자다.

이번 겨울방학 프로그램은 지난 24일부터 26일까지 3일간 지역 내 초등학교 4~6학년 학생 12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한편 성동구는 글로벌 문화체험 프로그램으로 중국 문화체험과 중국어를 함께 익히는 ‘유쾌한 중국어’와 탈무드와 고전이야기로 사고를 확장하는 ‘영어로 배우는 탈무드’도 인기리에 운영되고 있다.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금호글로벌체험센터(02-2286-7806)로 문의하거나 성동 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일정을 확인할 수 있다.



성동저널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