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성동구 행당1동, 설 명절 이웃과 나누는 정 ‘훈훈’
성동구 행당1동, 설 명절 이웃과 나누는 정 ‘훈훈’
  • 성동저널
  • 승인 2018.02.14 1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동저널] 성동구(구청장 정원오) 행당1동(동장 유정국)에서는 설 명절을 맞아 지난 9일과 12일 훈훈한 봉사활동이 연이어 실시되며 따뜻한 온기가 흘렀다.

먼저, 지난 9일에는 지역 내 저소득층 어르신 50여명을 초대하여 설날맞이 떡국잔치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나눔가게 식당인 삼오정(사장 김금래)에서 설을 앞두고 떡국과 잡채, 샐러드, 과일 등 풍성한 먹거리를 제공하였다.

지난 12일 실시한 성동구 행당1동 이웃사랑후원회의 떡국 떡 나눔 행사 모습
지난 12일 실시한 성동구 행당1동 이웃사랑후원회의 떡국 떡 나눔 행사 모습

또한 행당1동 자원봉사캠프(캠프장 양영심) 및 회원들이 준비한 떡을 포장하여 전달하였다. 나눔가게 주민 및 자원봉사자들은 이른 아침부터 정성껏 준비한 음식을 대접하며 어르신들과 즐거운 식사 시간을 함께했다.

김금래 삼오정 사장은 “앞으로도 저소득 어르신을 위한 행사에 적극 동참할 것”을 약속하였고, 행당제1동 자원봉사캠프(캠프장 양영심)은 “어르신들에게 따뜻한 이웃사랑을 전달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으며 앞으로도 나눔행사를 마련하여 조금이나마 어르신들이 외로움에서 벗어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행당1동 이웃사랑후원회(회장 황영길)는 지난 2월 12일 10시에 지역 내 어려움을 겪고 있는 200가구에 떡국 떡을 전달행사를 가졌다.

매년 설 명절마다 이어져온 나눔에 이어 올해도 소외된 이웃들이 따뜻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준비했다. 이웃사랑후원회에서는 매년 2회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식료품 및 생필품 지원 등 지역사회 나눔과 후원활동을 정기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이웃사랑후원회 황영길 회장은 “추운 겨울 어려운 이웃들에게 따뜻한 마음이 전달되어 즐거운 설 명절을 보내길 바란다. 앞으로도 지역을 위해 지속적으로 나눔 활동을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행당1동 유정국 동장은 “온정이 담긴 후원과 봉사를 실천한 나눔나게, 자원봉사캠프, 이웃사랑후원회의 활동에 감사드린다. 생활이 어려운 이웃들이 정을 느끼며 함께 따뜻하게 살 수 있는 동네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성동저널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