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성동구 송정동, 송정장학회 장학금 1650만원 전달
성동구 송정동, 송정장학회 장학금 1650만원 전달
  • 성동저널
  • 승인 2018.03.06 13: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동저널] 성동구(구청장 정원오) 송정동 송정장학회가 지난달 27일 제7회 장학금 수여식이 열렸다. 이날 수여식에는 중ㆍ고등학생 및 대학생 17명에게 총 1650만원의 장학금이 전달됐다.

이날 전달식에는 장학회원들과 각 각 직능단체장 및 통장이 참석해 학업성적이 우수하거나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학업에 매진하고 있는 모범 중․고등학생 및 대학생에게 장학금을 수여했다.

지난 2월 27일 제7회 송정장학회 장학금 수여식
지난 2월 27일 제7회 송정장학회 장학금 수여식

송정장학회는 지역 청소년에게 꿈과 희망을 주고자 지난 2011년 6월 23일 출범 이래 따뜻한 온정의 손길이 이어져 왔다.

현재는 50여명의 장학회 회원과 직능단체, 주민 등 각계각층의 기부로 지난해까지 총 74명의 학생들에게 7200만원의 장학금이 지급됐다.

이날 수여식에는 장학생 및 학부모, 장학회 회원, 각 직능단체장, 통장, 주민 등 50여명이 참석하여 장학생으로 선발된 학생들을 축하하고, 장학생과 마을 주민들이 따뜻한 마음을 나누는 뜻 깊은 시간을 가졌다.

송정장학회장은 “이웃들의 따뜻한 마음으로 마련된 장학금이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열심히 공부하는 학생들이 자신의 분야에서 꿈을 마음껏 펼칠 수 있는 밑거름이 되기를 희망한다.”라고 격려의 말을 전하며 “이 자리에 함께한 학생들이 자랑스러운 송정 장학생으로서 자긍심을 갖고 학업에 정진하여 지역사회를 이끌어갈 훌륭한 인재로 거듭나기를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장학생으로 선발된 한 대학생은 “오늘을 계기로 학업에 더욱 전념하고 자신의 분야에서 최고가 되어 이웃들에게 받은 사랑을 후배들에게 베푸는 사람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