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성동구, 4기 청소년참여위원회 18명 활동 시작
성동구, 4기 청소년참여위원회 18명 활동 시작
  • 성동저널
  • 승인 2018.04.06 13: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동저널] 성동구(구청장 정원오)는 지난달 31일 18명의 중․고등학생들이 ‘제4기 성동구 청소년참여위원회’ 발대식을 갖고 본격적으로 올해 활동을 시작했다고 6일 밝혔다.

‘성동구 청소년참여위원회’는 청소년들이 정책 수립과정에 직접 참여해 정책의 실효성을 제고하고, 청소년의 권익증진을 도모하기 위하여 운영되며, 2015년 1기를 시작으로 올해로 4기째를 맞이하게 됐다.

2017년 청소년 축제 ‘난장판’에 설치된 모의 청소년 성동구청장 투표소
2017년 청소년 축제 ‘난장판’에 설치된 모의 청소년 성동구청장 투표소

이번에 위촉되는 청소년참여위원은 공개모집을 통해 총 18명(중학생 5명, 고등학생 13명)이 선발되었으며, 앞으로 1년 간 ▲청소년 정책과 사업에 대한 모니터링 및 의견제시 ▲청소년 축제 기획 ▲청소년 정책포럼 개최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청소년들의 목소리를 성동구에 전달하고, 활동 정보를 지역 청소년에게 공유하는 역할을 하게 된다.

지난해에 활동한 3기 청소년 참여위원회에서는 ‘평화의 소녀상’ 발대식 참여, 어린이 및 청소년축제 기획 및 참가, 청소년 인권페스티벌 참여, 정책포럼 및 워크숍 등 적극적인 참여활동을 통해 청소년 권익 증진을 위해 노력해 온 바 있다.

정원오 성동구청장은 “청소년들의 권익 신장을 위해 청소년 참여위원회 활동을 적극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며, 청소년 위원들이 제안한 정책들에 대해서는 구정에 반영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관심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성동저널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