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성동구에 이런 곳이 있었어?... 응봉동 ‘우리동네 명소 탐방’
성동구에 이런 곳이 있었어?... 응봉동 ‘우리동네 명소 탐방’
  • 성동저널
  • 승인 2018.04.16 1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동저널] 성동구(구청장 정원오) 응봉동주민센터는 오는 24일까지 응봉초등학교 3학년을 대상으로 ‘우리동네 명소 탐방’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우리동네 명소 탐방’은 온마을체험학습의 일환으로 자라나는 어린이들에게 지역의 소중함과 마을 시설물의 중요성을 인식하는 현장체험 학습 기회를 제공하고 애향심을 길러주고자 마련했다. 응봉초 3학년 6개 학급을 대상으로 4월중 총 6회에 걸쳐 진행된다.

우리 동네 명소탐방
우리 동네 명소탐방

문화해설사, 온마을체험학습지도사, 담임선생님의 인솔 하에 ▲부군당 ▲응봉동 주민센터 내 어린이 작은 도서관 ▲응봉파출소 ▲응봉산 팔각정 ▲방범용 CCTV 시연까지 각종 시설물과 유적지, 문화재에 대한 역사적 배경과 지식까지 전달해 학습 효과도 극대화할 예정이다.

또한 자원봉사를 통한 우리 동네 환경정비 및 쓰레기 재활용 분리수거 교육도 연계해 실시한다.

특히, 응봉파출소 방문 시 아이들이 수갑, 진압봉, 무전기 등을 체험할 수 있다.

방범용 CCTV를 통해 위급상황 시 누를 수 있는 벨을 누르면 성동구청 통합관제센터에 근무 중인 경찰관이 직접 아이들을 응대 해준다.

정원오 성동구청장은 “우리 아이들이 문화해설사의 설명을 들으며 동네 명소를 직접 탐방하고 체험하는 기회를 통해 자신이 살고 있는 곳에 대한 소중함을 느끼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아이들에게 더 많은 탐방 기회를 마련하기 위해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