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인터뷰] 정지권 성동구 시의원 후보, “성수ㆍ응봉 미래를 책임지는 일꾼 되겠다”
[인터뷰] 정지권 성동구 시의원 후보, “성수ㆍ응봉 미래를 책임지는 일꾼 되겠다”
  • 성동저널
  • 승인 2018.05.28 11: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지권 시의원 후보

[성동저널] 최근 성수ㆍ응봉지역은 서울숲을 중심으로 지식산업센터가 곳곳에 들어서고 삼표레미콘 공장 이전이 현실화 되면서 더욱 기대되는 지역으로 탈바꿈되고 있다.

이에 이번 6.13지방선거는 그 어느 때보다 성수동과 응봉동을 제대로 알고 이를 이끌어 갈 수 있는 후보에 대한 주민들의 기대도 커지고 있다.

물이 들어오고 있는 작은 샛강에서 이제 바다로의 성공적인 항해를 위해서는 무엇보다 제대로 된 키잡이가 필요한 법이기 때문이다.

이런 가운데 더불어민주당에서는 성동구 성수ㆍ응봉지역 서울시의원 정식 후보로 정지권 후보를 최종 결정했다. 정 후보는 지난 4대 성동구의회 구의원과 성동도시관리공단 상임이사, 일자리정책과 혁신센터장을 거치며 지난 10년 성수동 발전의 원동력이 돼 왔다.

또한 이같은 경험의 토대는 현재 성수ㆍ응봉동이 앞으로 해쳐나가야 할 문제점도 누구보다 잘 파악하고 있다는 점에서도 높은 점수를 받은 것으로 보인다.

실제로 정 예비후보는 본지와의 인터뷰에서 부족한 도시재생 예산, 성수동 수제화 거리 활성화, 차질 없는 삼표레미콘 이전, 서울숲 경마장 일대 광역 개발 등을 시급히 풀어야 할 과제로 꼽기도 했다.

정 후보는 “강력한 추진력으로 이같은 문제를 해결하고 성수, 응봉동의 미래를 책임지는 일꾼이 되겠다”며 “본 선거에서도 정지권을 꼭 믿어달라”고 호소했다.

정지권 시의원 후보
정지권 시의원 후보

◆ 더불어민주당 시의원 후보에 최종 확정됐다.

먼저 경선에 참여해 주셔서 감사 인사드리며 정지권을 믿어주신 당원님들께 다시 한번 감사드린다. 저는 성수동에서 33년째 살아오면서 그간 성수동 발전과 함께 하며 나름 열심히 힘을 쏟아왔다. 그 과정에서 성수동에 대해서는 누구보다 잘 알고 있다고 자부한다.

특히 성동구 구의원과 성동구도시관리공단에서의 정책 경험, 일자리정책과 혁신센터장으로서의 그간의 많은 노력에 대한 노하우는 내 이웃과 우리 동네, 우리 성동구 구민들의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는 후보라고 자신한다.

앞으로 성수ㆍ응봉동 발전의 성공적인 안착을 위해 중요한 것은 주민이 뭐가 불편하고 어려운 점은 무엇인지 알고 있느냐가 관건이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 그간 쌓아온 경험과 노하우를 주민들의 복지 증진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마지막까지 쏟아 붙겠다.

◆ 앞으로 본선 경쟁도 치열할 것으로 보인다. 본선에 임하는 각오는.

이기고 지고를 떠나 후보자들은 선의의 경쟁을 하면 된다고 생각한다. 성동구를 위해 누가 더 헌신적이고 누가 더 잘할 수 있느냐는 누구보다 주민들이 더 잘 아실거라 생각한다. 그간 행정 경험과 정치 경험, 지역 현장에서 주민들과 함께 호흡해 왔다. 이같은 경험과 노하우는 시의원이라는 매개체를 통해 성동구를 위한 예산 확보와 다양한 정책 사업들로 이어갈 것이며 이번 기회에 이를 주민들에게 약속드리겠다.

◆ 그간 지역발전을 위해 쏟아온 주요 역할을 간단히 소개한다면.

4대 성동구의회 구의원을 하면서는 성수2가3동의 동청사를 새로 지었고 공영주차장도 마련했다. 당시 성수아트홀 부지도 마련하는 데 큰 역할을 했다. 특히 성수동 사회복지관 건립이 가장 기억에 남는다. 당시 서울시 조례에 따르면 인구 10만명 당 1곳의 복지관 설립이 가능했다.

당시 성동구 인구는 34만명이었고 옥수동과 금호동 등 2곳에 사회복지관이 있었다. 이에 구정질문을 통해 이같은 조례를 설명하고 성수동에 사회복지관 건립을 적극 요청했다. 현재 성수동에 들어서 있는 성수종합사회복지관이 바로 그것이다.

지난 2014년 성동도시관리공단에서 상임이사로 18개월 근무하면서는 직원들의 후생복지를 크게 끌어 올렸다. 당시 계약직이던 직원들을 무기계약직으로 전원 전환하기도 했다. 최근 일자리정책과의 지역경제혁신센터장을 하면서는 수제화와 관련된 특화 활성화를 위한 노력을 기울인 결과 문재인 대통령의 신발을 이곳에서 만들게 되는 행운도 안았다.

또한 수제화의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디자인을 만들고 판로개척도 지원할 수 있는 플랫폼 건물도 마련했다.
이곳은 영등포구의 철공소와 종로의 주얼리를 묶어놓은 성수동 수제화 광역센터로 주로 수제화 활성화를 위한 업무를 처리하고 있다.

성수역에서 출근 인사 중 지지자와 기념사진
성수역에서 출근 인사 중 지지자와 기념사진

◆ 주민들을 위해 생각하고 있는 정책을 소개한다면.

성수동 수제화의 경우 사실 기술면에서는 이태리 수제화 못 지 않다. 그러나 자재 부분에서는 좀 떨어진다. 이 부분에 좀 더 투자해서 맞추면 큰 효과가 있을 것으로 생각한다. 서울시 예산을 끌어올 필요가 있다.

저출산 문제 해결을 위해서도 국공립 산후조리원도 유치하고 싶다. 현재 출산 후 산모들은 산후조리원에서 2주 동안 최소 500여만원의 부담이 있다. 이를 시구비 매칭으로 운영하면 많은 부담을 해소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우리 지역에는 많은 초ㆍ중ㆍ고등학교가 있다. 교육특구에 맞는 교육환경으로 구의 미래인 학생들이 좋은 환경에서 즐겁게 공부하도록 만들어 주고 싶다.

서울숲에도 반려동물과 함께 할 수 있는 장소를 만들고 싶다. 현재 우리나라 5000만 인구 중 등록된 반려동물만 1000만 마리다. 5명 중 1명은 가지고 있는 셈이다. 반려동물 공원이 필요한 이유다.

◆ 성동구민들과 독자들에게 한마디.
성동구에서 33년을 살아오면서 지역에 대한 애정이 누구보다도 크다고 자부한다. 구민을 사랑하고 존경한다. 이런 마음을 중심에 두고 제 모든 역량을 성동구를 위해 쏟겠다. 내 고장 내 이웃을 위해 힘을 기울일 수 있는 기회를 주시길 부탁드린다.
 

  • 성동저널은 언제나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전화 02-2299-7770
  • ▶ 이메일 press@seongdongnews.com
  • ▶ 카카오톡 @성동저널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