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성동구 왕십리 도선동, 어르신과 함께하는 행복 나눔 나들이
성동구 왕십리 도선동, 어르신과 함께하는 행복 나눔 나들이
  • 성동저널
  • 승인 2018.10.29 17: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야외 활동을 통해 여가를 즐기고 활력을 불어 넣는 시간
지난 23일 실시한 ‘왕십리도선동 어르신 행복나눔 나들이’
지난 23일 실시한 ‘왕십리도선동 어르신 행복나눔 나들이’

[성동저널]성동구(구청장 정원오) 왕십리도선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이상우)에서는 지난 10월 23일 70세 이상 저소득 독거어르신들과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총 43명이 함께 파주시 벽초지문화수목원으로 나들이를 다녀왔다.

이번 사업은 중장년 1인 가구 밑반찬 지원, 난방용품 지원 사업에 이어 왕십리도선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세 번째 특화사업으로 신체적, 경제적인 이유로 여가활동에서 소외된 어르신들에게 야외 활동을 통해 활력을 불어 넣어드리자는 취지로 마련됐다.

나들이 장소는 어르신들의 특성을 고려해 완만한 길을 걸으며 꽃을 구경하고 힐링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국화축제가 한창인 벽초지문화수목원으로 정했다. 근처 마장호수 출렁다리에도 들려 평소에 접하기 힘들었던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체험하는 시간도 가졌다.

한편 행복나들이 행사에는 지역사회의 따뜻한 손길도 이어져 꽃재교회에서 45인승 버스를 지원해주었으며, 성동종합사회복지관도 간식 후원과 봉사에도 참여해 민관이 협력해 준비했다.

왕십리도선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이상우 위원장은 “어르신들이 흐뭇해하는 모습을 보니 더불어 즐거운 하루가 되었다”며 “작은 손길이지만 지역 주민들의 복지 증진을 위한 봉사활동에 앞으로도 적극 참여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