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성동구, 성동관광 화두 ‘공정여행’ 팸투어... 맛집ㆍ야경 탐방
성동구, 성동관광 화두 ‘공정여행’ 팸투어... 맛집ㆍ야경 탐방
  • 성동저널
  • 승인 2018.11.08 12: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동저널] 성동구(구청장 정원오)가 11월~12월에 걸쳐 성수동 지역에 밀집된 사회적기업 및 문화예술가와의 협력을 통해 구의 숨은 맛집과 멋진 야경 등을 돌아 볼 수 있는 공정여행 팸투어를 실시한다.

이번 팸투어는 성동구에 관심 많은 청년들을 위해 ▲‘나를 위한 공정여행X성동구 착한경제 26탐사대’ ▲夜밤 마실가자! ▲책과 노니는 동네 등의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지난 10월에 실시된 ‘성동구 공정여행’에 참여한 주민들
지난 10월에 실시된 ‘성동구 공정여행’에 참여한 주민들

사회적경제 공정여행 1박2일 프로그램인 ‘나를 위한 공정여행X성동구 착한경제 26탐사대’는 오는 11월 9일부터 10일까지 양일간 운영된다.

성수동 숨겨진 맛집 탐방, 성수동 마을 사회적경제 공정여행, 성동구 착한경제에 대한 궁금증 해결을 위한 강의, 성동구 착한경제 토크콘서트 등 다양한 내용으로 진행되며 참여하는 청년들에게 성동구의 착한경제가 나와 어떤 관계가 있는지 알게 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성동구 공정여행 사업단(010-7315-9887)으로 문의하면 된다.

‘夜밤 마실가자!'는 11월 24일과 12월 1일, ‘책과노니는동네’는 11월 17일 초등학생 이상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참여를 원하는 주민이나 단체는 성동구청 홈페이지 및 전화로 참여 신청이 가능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성동구청 문화체육과(2286-5193)로 문의하면 된다.

이번 팸투어는 지역 커뮤니티와 함께 다양한 사회적경제 활동과 특색 있는 작은 책방·공방 등을 체험할 수 있도록 한다는 취지에서 추진됐다.

이와 관련, 구는 서울시 공모 사업인 ‘서울 속 마을여행’에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으로 선정돼 올해는 서울시로부터 5300만원을 지원 받게 됐다.

공정여행이란 이름은 공정무역에서 따온 개념으로, 여행에서도 공정성과 책임성을 강조해 여행자와 지역주민이 함께 행복해지도록 만들어가는 지역관광의 새로운 방향을 제시한다는 데 중점을 둔 것으로 알려졌다.

구는 지역기반 마을 여행인 ‘상생도시 성동! 공정여행’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정원오 성동구청장은 “성동의 공정여행은 다양한 사회적경제를 이해하고 지역주민과 함께 소통하는 새로운 관광모델을 제시할 수 있을 것”이라며 “도심 속 골목길 탐방여행은 여행자들에게 편의와 소소한 즐거움을 선사하고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