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홍익표 의원, ‘국정감사 우수의원’ 선정... “지적한 문제 끝까지 점검하겠다”
홍익표 의원, ‘국정감사 우수의원’ 선정... “지적한 문제 끝까지 점검하겠다”
  • 성동저널
  • 승인 2018.11.26 13: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동저널] 더불어민주당 홍익표 의원(중구성동구갑)이 사단법인 한국유권자총연맹이 주최한 ‘2018 국정감사 우수 국회의원 대상’에서 국정감사 우수 국회의원으로 선정됐다.

홍 의원은 지난 16일 한국입법학회와 시사저널의 ‘대한민국 입법대상’과 23일 소상공인연합회 등의 감사패 수여에 이어 연이어 상을 수상하게 됐다.

홍익표 국회의원이 2018년도 국정감사 우수 의원으로 선정됐다.
홍익표 국회의원이 2018년도 국정감사 우수 의원으로 선정됐다.

홍 의원은 “국정감사에서 지적한 문제들이 정책적 대한으로 마련되는지 꼼꼼하게 끝까지 살펴보겠다”며 “앞으로도 국민의 마음을 대변하는 의정활동에 힘쓰겠다”고 인사를 전했다.  

한편 홍익표 의원은 이번 국정감사에서 행정안전위원회 간사로서 감사 전 과정을 이끌어 왔다.

주요 지적 사례로는 ▲경찰의 불법 촬영물 수사 허점 문제 ▲고양 저유소 화재 대처 부실 등 현안에 관한 문제점 지적 ▲역사와 정의를 바로 세우기 위한 간첩조작자 서훈 박탈 ▲소방 공무원 처우개선 ▲지방 공공기관 채용비리 시정 촉구 등 국민의 눈높이에 맞는 실질적인 개선방안 마련 등을 지적했다

앞서 홍 의원은 대표 발의한 ‘부정경쟁방지 및 영업비밀보호 관련법 개정안’이 5대 우수 입법으로 선정돼 ‘2018 제6회 대한민국 입법대상’을 수상했다.

또한 홍 의원은 소상공인연합회 등에서 자영업자 보호를 위한 ‘상가건물 임대차보호법 개정안 통과’ 공로로 감사패를 수여받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