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바르게살기운동 성동구협의회, 2018 평가보고대회 개최
바르게살기운동 성동구협의회, 2018 평가보고대회 개최
  • 성동저널
  • 승인 2018.12.12 18: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바르게살기운동 성동구협의회 송홍윤 회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바르게살기운동 성동구협의회 송홍윤 회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성동저널] 바르게살기운동 성동구협의회(회장 송홍윤)가 12일 오후 3시 성동구청 3층 대강당에서 올 한해 활동을 평가하고 시상하는 2018 평가보고대회를 열었다.

이날 행사에는 바르게살기운동성동구협의회 송홍윤 회장, 정원오 성동구청장, 김종곤 성동구의회 의장을 비롯해 지역 시·구의원들이 참석해 지난 1년간 바르게살기협의회가 진행한 활동을 격려했다.

 바르게살기운동서울시 협의회 최철호 회장·박대순 여성회장, 새마을운동 성동구지회 김연포 회장, 한국자유총연맹 지중기 회장, 성동문화원 김종태 원장 등과 구 직능단체장, 자유총연맹 각 지부 회장과 임원, 각동 회원 등 500여명이 참석해 성황을 이뤘다.

이날 행사는 송 회장과 이숙이 여성회장이 함께 기수를 흔들며 입장하는 것으로 그 시작을 알렸다.

이어 김현숙 여성분과위원장의 행동강령낭독과 2018년 성과보고 동영상을 시청하며 지난 1년간의 활동을 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바르게살기 운동 성동구협의회 평가보고대회에서 송홍윤 회장이 회기를 전달 받아 흔들고 있다.
바르게살기 운동 성동구협의회 평가보고대회에서 송홍윤 회장이 회기를 전달 받아 흔들고 있다.

송 회장은 “올 한해 민주시민사회정의를 구현하기 위해 어둡고 낮은 곳을 찾아 따뜻한 나눔 봉사활동에 앞장서 오신 회원님 모두의 노고를 치하하고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며 “특히 내년에는 3.1운동 100주년을 맞아 특별한 행사를 준비 중에 있다. 우리 자유총연맹이 적극 참여할 수 있도록 협조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인사했다.

이어 “모든 회원, 동지 여러분의 노고에 다시한번 감사드린다”며 “2019년 황금 돼지해에 좋은 일만 가득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정원오 성동구청장은 격려사를 통해 “바르게살기운동 성동구협의회가 날로 활기차고 참여도가 높아지고 있다”며 “이웃을 위하고 구민을 위하는 따뜻한 마음이 전해지고 있다”고 공로를 치하했다.

그러면서 “이같은 모든 회원들의 마음을 감사하게 생각하고 고마운 말씀 전한다”며 “내년에는 하시는 일이 조금은 편하게 잘 될 수 있도록 구청장으로 최선을 다하겠다. 또한 시구의원님들과도 모두 함께 손잡고 잘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바르게살기 운동 성동구협의회 평가보고대회에서 정원오 성동구청장이 시상자들과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바르게살기 운동 성동구협의회 평가보고대회에서 정원오 성동구청장이 시상자들과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특히 이날 행사에는 올해 사명감과 봉사정신으로 소외계층을 돕고 지역 발전에 이바지한 공로가 있는 유공 회원들에 대한 표창도 수여됐다.

수상은 ▲행정안전부장관 표창 성수1가1동위원회 최규봉▲서울특별시장 표창 성동구협의회 김현숙 ▲성동구청장 표장 왕십리도선동위원회 백원기, 왕십리2동위원회 이경재, 마장동위원회 한돈희, 사근동위원회 나봉순, 행당1동위원회 정종금, 응봉동위원회 이상재, 금호1가동위원회 박옥화, 금호2.3가동위원회 박용호, 금호4가동위원회 전정자, 성수1가1동위원회 배영희, 성수1가2동위원회 전선희, 성수2가3동위원회 이형수, 송정동위원회 조은혜, 용답동위원회 손순이 ▲국회의원 표창 성동구협의회 이승완, 금호4가동위원회 한조옥 ▲성동구의회 의장 표창 왕십리2동위원회 김희진, 성수1가2동위원회 김선숙, 성수2가3동위원회 최주연 ▲바르게 금장 중앙협의회 표창 금호2.3가동위원회 김철, 성동구협의회 유영석행당2동위원회 정우진 ▲서울시협의회장 표창 송정동위원회 신정순, 용답동위원회 홍명자 ▲성동구협의회장 표창 왕십리도선동위원회 안옥재, 마장동위원회 박동철, 사근동위원회 유순덕, 행당1동위원회 김정임, 응봉동위원회 윤미애, 금호1가동위원회 한병하, 금호2.3가동위원회 박경숙, 금호4가동위원회 성명옥, 성수1가1동위원회 고광순, 송정동위원회 박종안, 용답동위원회 김정숙 ▲우수동 위원회 표창 왕십리도선동위원회 김규환, 금호1가동위원회 육자균 순으로 진행됐다.

바르게살기운동 성동구 평가보고대회 기념사진
바르게살기운동 성동구 평가보고대회 기념사진

행사의 마지막은 바르게살기운동성동구협의회의 육자균 금호1가동 위원장과 박미용 성수1가1동여성분과위원장의 다짐문 채택으로 행사를 마무리했다.

다짐문 채택을 통해 회원들은 높아진 국제적 위상에 걸맞게 선진일류국가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진실·질서·화하븨 3대 이념을 바탕으로 법과 원칙이 바로선 사회, 바르게 사는 사람이 성공하는 사회를 이룩하기 위한 범국민적 실천운동에 선도적으로 나설 것을 다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