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신년사] 김성회 서울성동소방서장
[신년사] 김성회 서울성동소방서장
  • 성동저널
  • 승인 2018.12.27 1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성회 성동소방서장

[성동저널] 존경하는 성동구민 여러분! 그리고 성동저널 임직원 여러분! 희망이 가득한 2019년 기해(己亥)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황금돼지띠’는 황금과 돼지의 의미를 받아 재물이 많이 따르고 큰 복이 온다고 합니다. 새해를 맞이하여 여러분의 가정과 직장에도 ‘황금돼지’라는 올 해의 의미가 가져다주는 사랑과 행복이 가득하길 기원합니다.

아울러 지난 한 해 동안 안전문화 정착을 위해 많은 관심을 가지고 소방행정에 적극 협조하여 주신데 대하여 진심으로 감사를 드립니다.

김성회 성동소방서장
김성회 성동소방서장

지난 해는 전국적으로 저유소, 고시원, 통신구 화재 등 우리 주변에도 재난 재해로부터 위험에 많이 노출되었습니다.

다행이도 성동구에서는 주민 여러분과 성동저널 같은 언론사, 지역단체, 그리고 성동소방서 전 직원이 하나가 되어 생활 속에서 화재 예방에 관심을 기울인 결과, 큰 사건, 사고 없이 무사히 한 해를 마무리 할 수 있었습니다.

올 한 해도 성동소방서 전 직원은 주민 여러분의 소중한 생명과 재산을 보호 하고 생활전반에 있어 소방안전을 보장하는데 혼신의 노력을 기울일 것입니다.

이를 위해 우리 소방서에서는 생활주변의 불안전한 요소를 사전에 제거하는 등 보다 혁신적이고 한발 앞서 나가는 예방소방 행정을 펼쳐 나가겠습니다.

특히 성동소방서에서는 지역 주민들의 소방 안전 교육을 위하여 본서 5층에 노래방, 오락실 등 다중이용업소를 재현하여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소방시설을 설치, 가족과 그룹단위의 소방안전체험을 통해 지역주민들의 안전 의식 향상을 위한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또한 적극적이고 능동적인 현장대응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하여 우리 소방공무원의 역량을 강화토록 하겠습니다. 새로운 현장대응 매뉴얼을 재정립하고 지역의 여건에 맞는 진압 기술을 끊임없이 연마하여 화재나 각종 재난에 대한 대응능력을 키워 나가겠습니다.

그리하여 보다 수준 높은 소방서비스를 제공함은 물론 만에 하나 대형화재나 대형사고 발생 시 신속하게 대처하여 지역의 안전을 보장하는데 최선을 다 하겠습니다.

새해에도 지역주민의 안전을 책임진다는 사명감을 갖고 우리 소방은 시민의 편에 서서 생활현장에 늘 함께 할 것을 다짐하며, 지난 해 보내주신 따뜻한 사랑과 성원에 다시 한 번 감사드리며 새해에도 변함없는 애정과 사랑으로 격려해 주시기를 부탁드리겠습니다. 

다시 한 번 고개 숙여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