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홍익표 국회의원, 2018년 국정감사 우수의원 ‘3관왕’
홍익표 국회의원, 2018년 국정감사 우수의원 ‘3관왕’
  • 성동저널
  • 승인 2018.12.31 1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정감사NGO모니터단 ‘2018년도 국정감사 국리민복상’ 수상
NGO국정감사 우수의원으로 선정된 홍익표 국회의원
NGO국정감사 우수의원으로 선정된 홍익표 국회의원

[성동저널]홍익표 의원(더불어민주당, 서울중구성동구갑)이 국정감사 NGO모니터단이 평가한 ‘2018년도 국정감사 국리민복상(우수국감의원)’에 선정됐다. 이로써 홍익표 의원은 한국유권자총연맹이 선정한 ‘국정감사 우수 의정활동 대상’과 ‘더불어민주당 국정감사 우수의원’에 이어 또한번 국정감사 우수의원으로 선정되며 ‘2018년 국정감사 우수의원 3관왕’을 달성했다.

국정감사 NGO모니터단은 지난 20년 동안 270여개 시민사회단체 소속 1,000여명의 모니터요원과 각 분야 전문가들이 함께 국정감사의 전 과정을 밀착 모니터링하고, 종합적인 평가 결과를 바탕으로 우수국감의원을 선정해왔다.

홍 의원은 올해 국정감사에서 ▲역사와 정의를 바로 세우기 위한 간첩조작자 서훈 박탈 ▲경찰의 불법 촬영물 수사 허점 문제 ▲고양 저유소 화재 대처 부실 ▲소방 공무원 처우개선 ▲지방 공공기관 채용비리 시정 촉구 등 정부정책 점검과 대안제시에 주력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홍익표 의원은 “이렇게 뜻 깊은 상을 연이어 주셔서 감사드린다”며 “오늘의 이 상을 응원의 뜻으로 삼아, 언제나 한결같은 자세로 국민을 위한 의정활동에 다하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이어 “국정감사가 끝이 아닌 새로운 시작인만큼, 지적한 사항은 법, 예산, 제도개선 등으로 뒷받침하면서 국민의 삶의 질 개선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