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성동구, 청년 사회활동 지원 프로젝트 공모...최대 8백만 원 이내 지원!
성동구, 청년 사회활동 지원 프로젝트 공모...최대 8백만 원 이내 지원!
  • 성동저널
  • 승인 2019.04.12 17: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년 모임 및 단체 10개 내외 프로젝트 선정
지난해 12월 열린 ‘성동구 청년 정책 포럼’
지난해 12월 열린 ‘성동구 청년 정책 포럼’

[성동저널]성동구(구청장 정원오)는 청년들이 참신한 아이디어를 가지고 구정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오는 4월 19일까지 ‘청년 사회활동 지원 프로젝트’를 공모한다.

신청자격은 성동구 거주 만 19세~39세 청년으로 구성된 3~5명 내외 모임이나 단체면 가능하다. 사업 당 최대 8백만 원 이내로 차등 지원하며, 10개 내외 프로젝트를 선정할 계획이다.

공모분야는 지정주제 또는 자유주제 중 선택하여 신청할 수 있고, 지정주제는 ▲건강한 청년 커뮤니티 형성 ▲사회경제·마을공동체 활성화 ▲청년플랫폼 활성화 프로젝트 ▲전통시장 활성화 프로젝트 ▲청년 협력공유마당 활성화 프로젝트이며, 자유주제는 별도의 제한 없이 참신한 아이디어의 프로젝트로 제안할 수 있다.

참여를 희망하는 청년 모임 및 단체는 공모 신청서 등 구비서류를 갖추어 작성 후, 오는 4월 19일까지 구청 아동청년과로 방문하거나 이메일(hj109@sd.go.kr) 또는 우편으로 신청하면 된다.

신청서 양식 및 기타 자세한 사항은 성동구청 홈페이지 ‘고시/공고’ 또는 ‘새소식’에서 확인하거나 구청 아동청년과(☎2286-5482)로 문의하면 된다.

성동구는 지난해 ‘청년 사회활동 지원 프로젝트 공모사업’을 통해 성동책마루에서 구민 힐링콘서트를 개최한 바 있다. 이밖에도 전통시장 청년상인 활성화, 육아공동체, 성수동 골목탐사를 통한 도시문제를 해결하는 공공예술작품 설치 등의 사업을 지원했다.

정원오 성동구청장은 “청년들이 주도적으로 참여하는 사업인 만큼 참신하고 혁신적인 아이디어로 지역사회의 긍정적인 변화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청년들의 사회진입에 필요한 다양한 활동을 지원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