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성동구, 강원도 산불피해 성금 2700여만원 전달
성동구, 강원도 산불피해 성금 2700여만원 전달
  • 성동저널
  • 승인 2019.05.03 14: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동구청 전경
성동구청 전경

[성동저널] 성동구(구청장 정원오)가 강원도 산불피해 지역을 돕기 위해 지난 5월2일 서울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성금 2765만4000원을 전달했다.

이번 성금은 강원도 산불피해 지역을 돕기 위해 지역주민과 직원 등이 자발적으로 모금한 것이다.

구는 지난 4월 15일부터 30일까지 16일간 성금 접수 창구를 각 동주민센터에 개설, 기부를 희망하는 주민들의 성금을 접수했다.

어린이집연합회, 가족愛 벼룩시장 참가자, 아파트 입주자대표회의, 보훈단체, 동 직능단체 등 다양한 주민들이 모금에 참여했다.

직원들을 대상으로도 자율적 모금을 실시해 1200여명의 직원들이 성금 1000만원을 기탁했다.

성금을 기부한 한 주민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웃을 위해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마음으로 기부를 했으며, 좋은 일에 동참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해줘서 감사하다”고 전했다.

한편, 서울사회복지공동모금회로 전달된 성금은 재해구호협회를 통해 피해 지역 주민들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정원오 성동구청장은 “성금 모금에 참여해 준 지역 주민 및 직원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며 “갑작스런 화재로 인해 피해를 입은 지역 주민들이 아픔을 덜고 하루 빨리 일상생활로 복귀할 수 있기를 바라며, 향후 자원봉사 참여 등 다양한 지원 방안을 강구하여 재해복구 지원에 적극 동참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