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성동구 옥수동, 옥수꿈나무장학회 장학금 수여식 개최
성동구 옥수동, 옥수꿈나무장학회 장학금 수여식 개최
  • 성동저널
  • 승인 2019.07.04 16: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인재로 선발된 고등학생 5명에게 장학증서 전달
성동구 옥수꿈나무장학회 ‘2019년 상반기 장학금 수여식’
성동구 옥수꿈나무장학회 ‘2019년 상반기 장학금 수여식’

[성동저널]성동구(구청장 정원오) 옥수동에서는 지난 6월 27일 옥수꿈나무장학회 주관으로 장학금 수여식을 개최해 지역 내 고등학생 5명에게 장학증서를 전달했다.

이날 수여식에서는 꿈을 향해 나아가는 열정과 학교생활, 가정형편 등을 고려하여 학생들이 미래의 꿈과 비전을 실현할 수 있도록 장학금을 지원하고, 학생과 후원자들 간 따뜻한 대화의 시간을 가지는 등 뜻깊은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특히,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장학금 지원을 받게 된 학생의 어머니는 장학증서를 받으며 동 장학회 위원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연신 전했다.

옥수꿈나무장학회(회장 이창순)는 어려운 환경에 처해있는 지역 학생들이 미래의 꿈을 실현할 수 있도록 뒷받침하고자 뜻있는 주민들이 모여 지난 2011년 5월 20일 설립한 민간장학회다. 현재도 후원자들의 정기적 모임을 통해 지역 인재 양성을 돕기 위한 후원자들의 관심과 손길이 꾸준히 이어지고 있다.

장학회 기금은 주민들의 정기적인 후원과 자치회관에서 운영하는 알뜰미용카페의 수익금 등과 더불어 故 한기만 님의 기부금으로 마련되어 지금까지 14회에 걸쳐 총 106명의 학생에게 6817만원의 장학금을 지원했다.

이창순 옥수꿈나무장학회장은 “도움이 꼭 필요한 학생들에게 작은 정성과 사랑이 모아질 수 있도록 앞으로도 주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면서 “장학금을 지원 받은 학생들도 도움을 준 많은 분들의 뜻과 감사함을 잊지 않고 사회에 환원하는 지역 인재로 거듭날 수 있기를 바란다”며 학생들에게 애정 어린 당부를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