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성동문화재단, 7월 명진스님 북토크... “힘 좀 빼고 삽시다”
성동문화재단, 7월 명진스님 북토크... “힘 좀 빼고 삽시다”
  • 성동저널
  • 승인 2019.07.08 18: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동저널] 성동문화재단(이사장 정원오)이 오는 18일 오후 7시 30분 성수아트홀에서 명진스님 북 토크 ‘힘 좀 빼고 삽시다’를 개최한다.

이번 북토크는 성동문화재단과 다산북스, 사단법인 평화의길이 함께 주최, 주관으로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명진스님(평화의길 이사장)의 50년의 수행이야기 <힘 좀 빼고 삽시다>의 출간을 기념한 북 토크로 성동문화재단이 성동구민과 아픔을 끌어안고 사는 모든 이들을 위해 준비한 선물이다.

이 책은 명진 스님의 50년 수행여정이 오롯이 담긴 책에서 반백년 선방에서 수행한 스님이 이 책을 통해 아픔을 끌어안고 사는 우리들에게 ‘마음에서 힘을 빼라’는 메시지를 전하고 있다.

한편, 이번 북토크는 명진 스님의 유연한 생각과 마음 스트레칭를 통해 각자의 아픔을 보듬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성동문화재단 공연 담당자는 “책 이야기와 음악이 결합된 기존의 북 콘서트보다 저자와 책에 대한 이야기에 더욱 집중 할 수 있도록 북 토크를 준비했다”며 “이번 북 토크를 통해, 명진 스님의 생애를 듣다보면 자연스레 무엇이 행복이고 불행인지 알게 될 것이다”고 전했다.

이번 명진스님 북토크 <힘 좀 빼고 삽시다>는 전석 무료로 진행되며 참여는 성동문화재단 홈페이지와 다산북스 온라인 예매를 통해 선착순으로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