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성동구, 아파트 단지 내 ‘물놀이장’ 운영 호응
성동구, 아파트 단지 내 ‘물놀이장’ 운영 호응
  • 성동저널
  • 승인 2019.08.13 14: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일, 4일 운영한 옥수파크힐스 아파트 물놀이장에서 아이들이 물놀이를 즐기고 있다.
3일, 4일 운영한 옥수파크힐스 아파트 물놀이장에서 아이들이 물놀이를 즐기고 있다.

[성동저널] 성동구(구청장 정원오)가 마장세림아파트와 옥스파크힐스아파트 등 공동주택 단지 내 무더위를 잠시 잊을 수 있는 물놀이장을 마련했다.

물놀이장은 아파트 단지 내에 유아·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운영됐으며 방학을 맞은 어린이뿐만 아니라 아파트 입주민에게도 큰 호응을 얻음에 따라 앞으로도 매해 여름 지속적인 아파트 행사가 될 수 있도록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물놀이장은 공동체활성화 단체인 마장세림봉사단(회장 박정심)과 섬섬옥수(회장 이재우) 주관으로 지난달 27일과 이달 3일은 마장세림아파트에서 3일, 4일에는 옥수파크힐스아파트에서 운영됐다.

물놀이장에는 슬라이드, 에어풀장 등 시설물뿐만 아니라 푸드 트럭도 함께 운영하여 가족단위 입주민들이 즐길 수 있도록 배려했다.

또한 자원봉사를 자처한 입주민들과 안전요원을 확보해 혹시 모를 안전사고에도 신속히 대응할 수 있도록 했다.

물놀이장을 찾은 한 입주민은 “주말을 이용해 집 바로 앞에서 아이들과 함께 시간을 보낼 수 있어 좋다. 자주 보지 못했던 이웃들과도 소통할 수 있는 기회가 된 것 같아 잘 왔다는 생각이 든다”며 만족감을 나타냈다.

정원오 성동구청장은 “이웃과의 소통과 교류가 단절되어 가는 요즘 공동체활성화 사업으로 단절되었던 주민들 간 화합하는 계기가 되어 일상이 즐거운 공동체문화를 형성해 갈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