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홍익표 의원, “뚝섬 유수지 공영주차장 조성 예산 85억원 확보”
홍익표 의원, “뚝섬 유수지 공영주차장 조성 예산 85억원 확보”
  • 윤종철 기자
  • 승인 2019.12.11 15: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익표 의원
홍익표 의원

[성동저널 윤종철 기자] 더불어민주당 홍익표(중구성동구갑) 의원이 지난 10일 본회의에서 통과된 2020년 예산을 통해 ‘뚝섬 유수지 공영주차장 조성사업 예산 85억원을 확보한 것으로 전해졌다.

뚝섬 유수지 공영주차장 조성은 서울숲 및 성수동 인근의 심각한 주차난 해소를 위한 것으로 2020년 63억원, 2021년 22억원을 순차적으로 투입하게 된다.

서울숲 및 성수동 일대는 최근 늘어난 방문객과 지식산업단지 형성으로 유동인구가 많아지면서 불법주차차량이 주택가 밀집지역으로 유입되고 있는 상태다.

또한 삼표레미콘 공장 이전, 포스코 과학문화미래관 조성, 성수전략정비사업, 성수동 도시재생사업 등 주변 도시환경 변화가 활발히 일어나며 향후 5년 이내 기하급수적인 교통량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돼 주차장 인프라 확충이 시급한 실정이었다.

이에 올해 예산을 확보해 ‘뚝섬 유수지 공영주차장 조성사업’을 추진할 수 있게 되면서 주택가 불법주차 해소는 물론 쾌적한 보행 거리 조성과 소방도로 확보 등을 통해 서울숲과 성수동 일대의 안전이 더욱 강화될 전망이다.

홍익표 의원은 “이번 예산 확보를 통해 지역 현안사업 추진의 큰 동력을 얻은 만큼, 조속히 사업을 진행함으로써 하루라도 빨리 주민의 생활과 안전에 기여하게 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주민 여러분의 의견을 경청하고, 성동구 지역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