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성동구 뚝섬장학회, 새해 맞이 '사랑의 떡국 나눔' 훈훈
성동구 뚝섬장학회, 새해 맞이 '사랑의 떡국 나눔' 훈훈
  • 윤종철 기자
  • 승인 2020.01.09 17: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흥수 뚝섬장학회 회장
이흥수 뚝섬장학회 회장

[성동저널 윤종철 기자] 성동구 뚝섬장학회(회장 이흥수)가 지난 3일 성진교회에서 새해를 맞아 지역 어르신들을 위한 '사랑의 떡국 나눔' 행사를 열었다.

뚝섬장학회는 30여명의 회원들이 매월 십시일반 성금을 모아 생활이 어려운 지역 청소년들에게 매년 2회 장학기금을 전달하고 있다. 올해도 전반기와 하반기 총 1400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한 바 있다.

뚝섬장학회가 개최한 이번 떡국 나눔 행사는 지역 청소년들에 대한 장학금 지급과는 별개로 진행됐다.

새해를 맞아 지역 어르신들과 떡국을 함께 나눠 먹으면서 지역 화합을 도모하고 올 한해  따뜻한 온기를 느끼며 행복한 한 해를 보내자는 의미다.

앞서 이흥수 회장은 지난 2018년에도 직접 사비를 털어 성수 지역 어르신들을 초청해 짜장면 나눔 행사를 열기도 했다. 

특히 이날 행사에서는 성수2가1동 주민자치위원회 여성 위원들이 혼쾌히 나서 직접 떡국을 정성스럽게 끓여 300여명의 어르신들에게 대접하면서 더욱 훈훈함을 더했다.

이날 행사에는 홍익표 국회의원과 정지권 서울시의원, 성동구의회 김현주 부의장, 신동욱, 이성수, 이민옥 의원, 지역 단체 회장단들도 참석했다.

이흥수 뚝섬장학회 회장은 "경자년 새해를 시작하면서 동네 어르신들과 새해 인사를 나누기 위해 이같은 자리를 마련했다"며 "비록 떡국 한 그릇이지만 따뜻하게 드시고 올 한해 건강하시기를 바란다"고 덕담을 전했다.

한편 뚝섬장학회는 이날 행사에 참여한 어르신들에게 양말과 각티뷰 등의 생활용품을 전달하기도 했다.

떡국 나누기 행사에 참여한 내외빈들이 어르신들에게 인사하고 있다
떡국 나누기 행사에 참여한 내외빈들이 어르신들에게 인사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