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학습부터 놀이, 급식까지’... 성동구, ‘슬기로운 집콕생활’ 마련
‘학습부터 놀이, 급식까지’... 성동구, ‘슬기로운 집콕생활’ 마련
  • 김재태 기자
  • 승인 2020.04.13 1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방구석게임대회’, ‘슬기로운 집콕생활’ 온라온 홍보
‘슬기로운 집콕생활’ 방구석게임대회 온라온 홍보

[성동저널 김재태 기자] 성동구(구청장 정원오) 구립청소년문화의집은 코로나19로 소위 ‘집콕’ 중인 청소년들을 위한 프로그램을 마련해 눈길을 끌고 있다.

‘청소년을 위한 성동구 클라쓰’는 이름의 프로그램은 ▲학습편 ▲활동편 ▲급식편 등 3가지 테마로 나눠 온라인 등에서 지원하는 활동이다.

먼저 ‘학습편’은 휴관 장기화로 생기는 방과후 학습 프로그램 이용 청소년들의 학습공백에 대해 담당 청소년지도사가 유선, 이메일 등으로 자율학습 상황을 체크하고 지원한다.

진로검사, 진학정보, 주요과목 일일학습 과제물 등을 온라인 서비스로 제공하며 학습을 지원해 특히 낮 시간 부모님의 부재를 채워줄 수 있는 역할을 해 호응이 높다.

‘활동편’은 ‘슬기로운 집콕생활’이라는 부제로 활동적인 청소년들이 외출을 자제하며 답답, 우울, 외로움 등의 상황에 놓이지 않도록 하기 위한 코로나19 스트레스 극복 프로그램이다.

청소년지도사들이 직접 달고나커피와 샌드위치 만들기, 3D펜 캐릭터 제작 등을 영상으로 촬영해 온라인으로 보내주고, SNS를 통한 다양한 소통 활동 이벤트를 열어 오랫동안 보지 못했던 친구들과 정서교감을 할 수 있게 한다.

집에서 하는 코로나19 극복 응원댓글 달기’ 캠페인, ‘슬기로운 집콕생활-요리편, 운동편’ 등 외출이나 집단활동 대신 집에서 일상생활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활동들을 스스로 제시하면서 흥미를 이끄는 내용으로 구성됐다.

실시간 참여방식이며 활동  결과를 사진, 인증샷 등으로 제출하면 간식, 안전키트 등 선물도 준다.

이달 말에는 ‘방구석 게임대회’도 기획하고 있다.

지도사와 함께 청소년 여럿이 팀을 이뤄 각자 집에서 동시에 접속해 온라인 게임대회를 개최하는 것으로 현재 참여 청소년을 모집 중이다.

센터 관계자는 “‘학습편’ 만을 강조했을 시 쉽게 지칠 수 있는 청소년의 특성을 고려해 선생님과 친구들이 모두 함께 온라인상으로나마 같이 모여 즐겁게 소통할 수 있는 게임대회를 준비했다” 며 “벌써부터 아이들의 반응이 뜨겁다”고 말했다.

이외에도 기존 문화의집에서 석식을 해결했던 청소년들이 휴관으로 집에서 인스턴트로 끼니를 때울 것을 우려해 반조리식품, 즉석밥, 반찬, 유제품 등을  골고루 담아 1주일 분량을 직접 배달하는 ‘급식편- 찾아가는 배달 나눔 서비스’도  운영하고 있다.

정원오 성동구청장은 “코로나19사태가 장기화 될수록 어르신, 어린이 등 사회적 취약계층뿐 아니라 실질적인 일상생활 관리가 필요한 청소년들에 대한 관심과 지원도 중요하다”며 “청소년들의 밝은 미래를 함께 할 수 있도록 다양한 노력들을 꾸준히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

  • 성동저널은 언제나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전화 02-2299-7770
  • ▶ 이메일 press@seongdongnews.com
  • ▶ 카카오톡 @성동저널
성동저널응원해주세요.     

기사 잘 보셨나요? 독자님의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정기후원인이 되어주세요.

매체명 : 성동저널
연락처 : 02-2299-7770
은행계좌 : 우리은행 1005-001-127703
예금주명 : 안병욱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