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성동구, 공무원 ‘성동형 적정기술’ 직접체험
성동구, 공무원 ‘성동형 적정기술’ 직접체험
  • 김재태 기자
  • 승인 2020.05.14 14: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동구는 지난 12일 성동 적정기술연구회 회원 및 희망 직원을 대상으로 체험형 적정기술 교육인 ‘LED 스마트 무드등 만들기’ 체험활동을 실시했다
성동구는 지난 12일 성동 적정기술연구회 회원 및 희망 직원을 대상으로 체험형 적정기술 교육인 ‘LED 스마트 무드등 만들기’ 체험활동을 실시했다

[성동저널 김재태 기자] 성동구(구청장 정원오)가 지난 12일 희망 직원을 대상으로 ‘성동형 적정기술’ 체험 교육을 실시해 눈길을 끌었다.

이번 교육은 민선7기 스마트 포용도시 실현을 위해 적용하고 있는 다양한 ‘성동형 적정기술’을 직접 체험하고 이해도를 높이고 관심도를 이끌어 내겠다는 취지다.

이에 교육도 기존 이론 위주 강의식 교육에서 탈피해 주변 빛에 따라 밝기가 달라지는 ‘LED 스마트 무드등 만들기’ 등 직접 적정기술을 체험하고 행정에서의 접목방안을 고민해 보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구 관계자는 “이번 체험교육은 성동4차산업혁명체험센터와 함께 진행했으며 직원들이 LED무드등을 직접 만들어 봄으로써 적정기술을 쉽게 이해하고 적정기술연구회 활동에 대해 더욱 열의를 가지고 참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고 전했다.

한편 성동구는 ‘스마트 포용도시 성동’이라는 민선7기 비전 아래 교통약자의 안전한 보행을 돕는 ‘성동형 스마트횡단보도’, 미세먼지 및 폭염·한파를 피하고 WiFi 등 편의기능을 제공하는 ‘성동형 스마트쉼터’ 등의 대표적인 스마트사업을 추진중이다.

또한 지난해부터 직원으로 구성된 성동적정기술연구회를 운영해 다양한 적정기술 사례를 발굴하고 검토하는 등 연구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정원오 성동구청장은 “성동구가 추구하는 스마트포용도시는 급격한 사회변화에 한발 앞서 도시혁신과 포용이라는 가치를 말한다”며 “전 직원과 함께 합심해 주민 편의성이 높고, 모두에게 사랑받는 ‘스마트포용도시 성동구’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성동저널 주요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