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성동구의회, ‘행정사무감사’ 6월5일 시작... "생산적인 감사로 거듭"
성동구의회, ‘행정사무감사’ 6월5일 시작... "생산적인 감사로 거듭"
  • 윤종철 기자
  • 승인 2020.05.15 11: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사기법 등 의원 역량 강화 교육... 올해 첫 '구민제보' 도입
성동구의회가 의원 역량교육을 실시하는 등 올해는 생산적인 행정사무감사를 다짐했다.
성동구의회가 의원 역량교육을 실시하는 등 올해는 생산적인 행정사무감사를 다짐했다.

[성동저널 윤종철 기자] 성동구의회(의장 김종곤)가 오는 6월5일부터 7월2일까지 28일 간 2020년도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한다.

이에 대비해 의회는 지난 14일 의원들의 감사 조사기법과 전문성을 높여 보다 효율적이고 제대로 된 행정사무감사가 되도록 의원 역량강화 직무 교육도 실시했다.

의원 및 사무국 직원을 대상으로 한 이번 역량강화 교육은 ‘행정사무감사 어떻게 할 것인가?’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강사로는 국회사무처 운영위원회 수석전문위원을 역임하고, 현재 충남대 특임교수를 맡고 있는 제윤의정 최민수 소장을 초빙했다.

최 소장은 이날 ▲행정사무감사란? ▲감사전략 ▲감사 실시하기 ▲감사사무(행정)별 착안사항 ▲행정사무감사 분야별 체크대상 등을 자세하게 설명했다.

이후 의원들은 그 동안의 자료 검토와 현장 확인을 통해 궁금했던 사항을 질의하고 답을 얻어가며 당초 계획된 교육시간을 초과하면서 이론과 실무적인 역량을 강화하는데 집중하기도 했다.

한편 성동구의회는 행정사무감사에 앞서 올해부터는 처음으로 감사 자료로 활용할 구민제보도 접수 받는다,

구민제보는 오는 5월31일까지로 ▲구정전반의 불합리한 사항 ▲주민불편 사항 ▲제도개선 사항 등으로 성동구의회 홈페이지(구민제보 게시판), 이메일, 팩스, 방문 및 우편을 통해 가능하다김종곤 의장은 “올해는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모든 구민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이번 행정사무감사를 통해 예산이 구민을 위해 제대로 쓰여질 수 있도록 합리적인 대안 제시를 통해 생산적인 감사로 거듭날 수 있게 노력해달라”고 당부했다.



성동저널 주요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