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성동구 마장동, 하반기 도시재생 주민공모... 최대 1000만원 지원
성동구 마장동, 하반기 도시재생 주민공모... 최대 1000만원 지원
  • 윤종철 기자
  • 승인 2020.05.20 11: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동저널 윤종철 기자] 성동구(구청장 정원오)가 마장 도시재생지역의 공동체 활성화를 위해 ‘2020년 하반기 도시재생 주민공모사업’을 실시한다.

이번 공모사업은 도시재생사업에 대한 지역주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높여 주민 스스로 지역의 다양한 의제를 찾고, 주민모임을 형성해 해결해 나기기 위해 마련됐다.

2019년 마장 도시재생 주민공모사업 ‘악취저감 클린락’ 사업 참여 모습
2019년 마장 도시재생 주민공모사업 ‘악취저감 클린락’ 사업 참여 모습

공모기간은 오는 6월8일까지로 지역주민의 다양한 공동체 활성화 사업인 ‘일반공모’ 와 특정주제의 발굴 및 실행사업인 ‘기획공모’로 나눠 100만원에서 최대 1000만원까지 지원될 예정이다.

먼저 일반공모는 3인 이상의 지역 거주민 또는 생활권자, 단체를 대상으로 최대 300만원까지 지원한다.

기획공모는 해당분야 전문성을 갖춘 3인 이상의 지역 거주민 또는 생활권자, 단체를 대상으로 최대 1000만원까지 지원한다.

사업내용은 ▲골목길 개선 ▲보행로 안내도 설치 ▲마을지도 만들기 ▲지역홍보책자 발간 ▲마을행사 ▲어르신 돌봄 등 다양한 도시재생 관련 사업 등이다.

공모신청에 관심이 있는 주민을 대상으로 마장 도시재생 현장지원센터에서는 공모기간 내 사전컨설팅도 진행할 예정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주민 또는 단체는 성동구청 홈페이지와 마장도시재생지원센터 블로그에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앞서 상반기 마장동 주민공모사업으로는 마장로39길 일대 골목길 개선, 마장축산물시장 관련 문화예술자료 조사 및 책자 발간, 캘리그라피 교육을 통한 마장축산물 시장 내 환경 개선 등이 선정되어 사업이 진행 중이다.

정원오 성동구청장은 “주민과 함께하는 도시재생이 지역발전의 토대가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 며 “지역특색에 맞는 다양한 주민공모사업을 발굴해 지속가능한 도시재생의 기반이 마련되고 지역의 자력재생 기반이 강화될 수 있도록 주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성동저널 주요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