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성동구 금호1가동 복합센터, ‘성동 아이사랑 센터’ 명칭 확정
성동구 금호1가동 복합센터, ‘성동 아이사랑 센터’ 명칭 확정
  • 윤종철 기자
  • 승인 2020.06.15 15: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동 아이사랑 복합문화센터 투시도
성동 아이사랑 복합문화센터 투시도

[성동저널 윤종철 기자] 성동구(구청장 정원오)가 금호1가동에 조성 중인 부모와 아이를 위한 문화복합공간이 ‘성동 아이사랑 복합문화센터’로 최종 확정됐다.

당초 구에서는 해당 시설의 명칭을 ‘성동 맘앤키즈 복합문화센터’로 정하고 사업을 추진중이었다.

그러나 지난 4월 27일부터 5월 8일까지 12일간 이용자 만족도 제고를 위해 시설용도 선호 유형 및 기타 바라는 점에 대한 주민 의견수렴 결과 부정적인 의견이 많았다.

기존 명칭이 부부 공동육아로 인식이 바뀌고 있는 시대에 젠더감수성을 고려치 못해 아쉽다는 의견으로 이에 구는 즉시 새로운 명칭 공모에 나섰다.

공모는 2차에 걸쳐 진행했으며 지난 5월 25일부터 5월 29일까지 5일간 1차 공모를 실시한 결과 총 35건의 명칭이 제출됐다.

이후 내부심사를 거쳐 1차 선정된 5개의 명칭을 대상으로 6월 1일부터 6월 5일까지 온라인 설문을 실시한 결과 총 367명 중 152명이 ‘성동 아이사랑 복합문화센터’에 투표해 최고 득표수를 얻었다.

이에 구는 센터의 명칭을 ‘성동 아이사랑 복합문화센터(약칭 성동 아이사랑 센터)’로 확정하고, 금년 12월 준공을 목표로 사업 추진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정원오 성동구청장은 “관심을 갖고 참여해 주신 모든 주민분들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구에서 진행하는 중요 사업들에 대해 주민들의 의견을 적극 수렴해 반영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