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성동구의회, 이성수 의장 선출... “의회와 집행부 발전 견인하겠다”
성동구의회, 이성수 의장 선출... “의회와 집행부 발전 견인하겠다”
  • 윤종철 기자
  • 승인 2020.06.26 13: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의장에는 남연희 의원 선출
이성수 의장(좌)와 남연희 부의장
이성수 의장(좌)과 남연희 부의장

[성동저널 윤종철 기자] 성동구의회가 전반기 김종곤 의장에 이어 후반기 성동구의회를 이끌어 갈 의장에 재선의 이성수 의원을 선출했다. 부의장에는 남연희 의원이 선출됐다.

이 의장은 집행부에 대한 견제와 감시는 물론 유기적인 관계로 두 조직의 상호 발전을 견인해 나가는 의장이 되겠다며 포부를 밝혔다.

성동구의회는 26일 제252회 정례회 제3차 본회의를 열고 후반기 의장ㆍ부의장 선거를 실시했다.

선거는 무기명 투표를 통해 진행됐으며 의장과 부의장에는 각각 더불어민주당 이성수 의원과 남연희 의원이 만장일치로 선출됐다.

신임 이성수 의장은 성동구 나선거구(응봉동, 성수1가1동, 성수1가2동, 성수2가1동, 성수2가3동)가 지역구인 재선 의원이다.

제7대 전반기에는 성동구의회 복지건설위원장, 성동구의회 2016회계연도 결산검사 대표의원 등으로 활동한 바 있다.

신임 남연희 부의장의 지역구는 다선거구(왕십리도선동, 왕십리제2동, 행당제1동, 행당제2동)로 역시 재선 의원이다.

제7대 후반기 성동구의회 후반기 복지건설위원장과 더불어민주당 서울특별시당 중구성동구갑 여성위원장 등을 맡아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쳐왔다.

이성수 의장은 “관내 곳곳을 누비며 보고 느낀 의정 경험을 바탕으로 현안 문제 해결에 더욱 더 박차를 가하겠다”며 “집행부와의 관계에 있어서도 유기적인 관계 속에서 의회 고유 권한인 감시와 견제를 다하며 두 조직의 상호 발전을 견인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남연희 의원도 “동료 의원들의 의견을 적극 수렴해 의정활동을 수행하는 데 조금이라도 불편함이 없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각오를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