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성동구, 수제화 전시갤러리 참여업체 모집
성동구, 수제화 전시갤러리 참여업체 모집
  • 김재태 기자
  • 승인 2020.07.27 12: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제화갤러리 카페수다 내 수제화 전시 모습
수제화갤러리 카페수다 내 수제화 전시 모습

[성동저널 김재태 기자] 성동구(구청장 정원오)는 성동지역경제혁신센터 1층 ‘카페 수다’ 內 갤러리에 성수동의 대표 브랜드 수제화 전시를 위한 참여업체를 28일까지 모집한다.

성동지역경제혁신센터는 매년 상반기와 하반기 연 2회에 걸쳐 업체를 선정해 6개월 간 수제화를 전시하고 있다

또한 수제화 브랜드 소개, 각 신발별 가격표를 비치해 판매로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홍보한다.

전시를 진행하는 ‘수제화갤러리 카페 수다’는 성동 청년 일자리카페로, 청년 취업을 지원하는 동시에 성수 수제화를 관람할 수 있는 갤러리를 갖추고 있어 이색카페 효과를 톡톡히 누리고 있다.

올 상반기에는 전태수 장인이 운영하는 JS슈즈를 비롯해 젊은 감각을 갖춘 수제화 디자이너들이 운영하는 신발연구소, 바쏘 등 총 6개 업체가 참여해 전시를 진행했다.

나선영 카페 매니저는 “손님들이 전시되어 있는 수제화를 구경하며 현장에서 신어보신 후 전시 업체에 직접 연락해 구입하는 경우도 많다” 며 “커피 뿐만 아니라 질 좋은 성수 수제화를 관람하고 구매까지 가능해 이색카페로 성수동의 인기장소로 자리잡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참여 업체는 수제화 완제품 공장 또는 공방을 운영하고 있는 업체면 가능하다.

입점업체로 선정될 경우 12월까지 6개월 간 수제화 10족을 수제화 전시갤러리에 전시할 수 있다.

접수는 홈페이지 공고문을 참조해 수제화 전시갤러리 입점 신청서와 사업자등록증 사본을 준비해 방문 또는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정원오 성동구청장은 “코로나19 등 경기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내 수제화 업체들에게는 판로개척을 지원하며 주민들에게는 커피와 함께 다양한 수제화 전시를 즐길 수 있는 매력적인 복합공간으로 역할을 하고 있는 곳”이라며 “질 좋은 수제화를 만드는 많은 업체들이 참여해 더욱 인기있는 명소로 자리잡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