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서울시건강가정지원센터, ‘아빠와 자전거 여행’ 참가자 모집
서울시건강가정지원센터, ‘아빠와 자전거 여행’ 참가자 모집
  • 윤종철 기자
  • 승인 2020.07.28 12: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동저널 윤종철 기자] 서울시건강가정지원센터는 아빠와 자녀가 함께하는 자전거 여행 ‘아자! 서울 라이딩’ 참가자를 선착순 모집한다.

‘아자! 서울 라이딩’은 오는 8월22일부터 9월20일까지 매주 주말마다 2시간씩 진행될 프로그램으로 아빠와 자녀 2인 단위로 참가가 가능하다.

프로그램 취지 및 코스의 수준을 고려해 자녀의 연령은 만 10세~16세로 제한된다.

자전거 여행 코스는 초보자도 주행할 수 있도록 안전한 자전거 전용도로 위주로 구성되어 있으며, 참가자는 최소 15km 거리의 초보용 코스를 2시간 내외로 안전하게 완주할 수 있는 초급 수준이어야 한다.

전체 일정은 부모교육 특강(2회), 찾아가는 자전거 안전교육(1회), 자전거 여행(3회)으로 진행되며, 매주 아빠와 자녀의 관계 친밀도를 향상시킬 수 있는 다양한 미션이 제공된다.

참가를 원하는 시민은 패밀리서울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거나 서울시 건강가정지원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서울시건강가정지원센터 권금상 센터장은 “올해는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해 단체 라이딩이 아닌 개별 라이딩 방식으로 진행된다”며 “자전거 안전교육 역시 강사가 직접 참가자 가정 인근에 방문하여 진행할 예정이다”고 설명했다.

이어 “본 프로그램이 아빠와 자녀 간 유대감을 향상시키고, 사회적으로 남성 돌봄 문화를 조성하는 데 일조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