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1억원 놓고 뜨거운 경연’... 성동구, 온라인 소셜벤처 혁신경연대회
‘1억원 놓고 뜨거운 경연’... 성동구, 온라인 소셜벤처 혁신경연대회
  • 윤종철 기자
  • 승인 2020.08.14 12: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동저널 윤종철 기자] 성동구(구청장 정원오)가 오는 10월 개최될 ‘소셜벤처 온라인(on-line) 혁신경연대회’ 참가 기업을 오는 31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특히 올해는 최초 온라인으로 개최되며 참가대상 확대 및 자격요건 완화로 역대 최대 규모 기업이 신청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올해로 4회째를 맞은 이번 대회에서는 예선심사를 거쳐 본선진출이 확정된 10개 기업들이 총 1억원의 사업개발비 지원금을 두고 뜨거운 경연을 펼치게 된다.

창업 3년 이내의 스타트업 기업부터 7년 이내의 소셜벤처까지 참여가 가능해 한층 더 풍성해진 경연대회가 될 전망이다.

이번에는 모집분야에 따라 2개 기업이 대상 수상의 영예를 안게 되며 최우수, 우수기업도 각각 4개 기업씩 선정한다.

기존에는 스타트업 기업만 신청이 가능했고 그 중 1개 기업이 대상을 수상했다면, 이번에는 ‘스타트업’과 ‘예비유니콘’ 분야로 세분화해 각각 접수를 진행하고 심사를 거쳐 분야별 대상을 선정하는 것이다.

또한 ‘청년’으로만 한정했던 자격조건을 없애 더 많은 기업들이 도전할 수 있게 됐다.

모집은 오는 31일까지이며 신청자격은 성동구 소재지 소셜벤처면 가능하다.

참가신청서, 제출서류 및 접수방법 등 자세한 사항은 성동구청 홈페이지 공고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예선심사를 통해 본선진출 10개 기업을 선정하고 이들 기업에게는 포상혜택으로 기업별 1대 1멘토링 과정, 온라인홍보영상제작의 기회를 제공하고 온라인 투표를 통한 인기상도 준비돼있다.

또한 전국 최초로 조성되는 ‘소셜벤처 임팩트 펀드’ 투자의 기회도 얻을 수 있다.

정원오 성동구청장은 “이번 대회는 최초로 온라인으로 진행함에 따라 더 많은 소셜벤처 사회혁신가들이 참여할 수 있을 것이라 기대된다”며 “소셜벤처에 대한 지원으로 코로나19위기 극복 등의 긍정적인 효과를 가져다 줄 것이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