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성동구 마장동, 홀몸 어르신 방문 ‘청소ㆍ도배’ 지원
성동구 마장동, 홀몸 어르신 방문 ‘청소ㆍ도배’ 지원
  • 김재태 기자
  • 승인 2021.03.22 14: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장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회원들이 홀몸 어르신의 가정을 방문해 도배 지원 모습
마장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회원들이 홀몸 어르신의 가정을 방문해 도배 지원 모습

[성동저널 김재태 기자] 성동구(구청장 정원오) 마장동 주민센터(동장 최영준)가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김성찬)와 함께 지역내 저장강박 홀몸 어르신의 주거환경 개선에 적극 나섰다.

대상 어르신은 어려운 환경 속에서 성장해 작은 물건이라도 언젠가는 소중하게 쓸 곳이 있다는 생각으로 물건들을 차곡히 쌓아두고 있었다.

어느 덧 침대 방바닥까지 점령해 남은 곳은 겨우 누울 자리 뿐으로 설상가상으로 반지하 집이라 습기로 인한 곰팡이가 한쪽 벽을 가득 매워 주거환경이 더욱 열악해졌다.

이런 소식을 접한 마장동주민센터 복지팀장은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회원들과 함께 수차례 방문해 어르신과 대화를 통해 대청소 및 도배를 하는 등 열악한 주거환경을 쾌적하게 정비했다.

대상 어르신은 “집을 정리한다는 것이 하기는 해야 하는데 혼자서 엄두도 내지 못했던데 이렇게 곰팡이 모두 없애주고, 도배에 LED 전등까지 달아줘서 너무 고맙다”며 “새집처럼 잘 살 수 있게 도와준 봉사자들에게 너무나 감사하다”고 인사를 전했다.

한편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저소득층 밀집 지역 3곳도 방문해 도움을 요청할 수 있는 방법이 적힌 홍보물을 주민에게 전달했다.

또한 집집마다 대문 문고리에 홍보물을 부착 안내하는 등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발굴하는데도 함께했다.

김성찬 마장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코로나19로 함께하기 힘든 시기에 참여해 준 위원님들에게 감사드리며 고맙다고 눈물까지 흘리시는 어르신을 보며 하나도 힘들지 않고 보람을 느낀다”며 “앞으로 어려움을 겪는 가구를 지속적으로 발굴하여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최영준 마장동장은 “앞으로도 도움을 받지 못하는 가구가 없도록 자주 주민들을 찾아 뵙겠다”며 “복지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연계하며 민·관이 협력해 더불어 행복한 마장동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