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서울 동북권 제1호 일자리카페... 성동구, ‘청년 일ㆍ다ㆍ방’ 개소
서울 동북권 제1호 일자리카페... 성동구, ‘청년 일ㆍ다ㆍ방’ 개소
  • 윤종철 기자
  • 승인 2021.04.02 1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취업상담ㆍ직무특강ㆍ현직자 멘토링 등... 무료 진행
취업 꿀팁ㆍ성수동 지식산업센터 채용 정보 등도 제공
정원오 구청장 "많은 청년들, 취업 문을 두드려 달라"

[성동저널 윤종철 기자] 성동구(구청장 정원오)가 오는 6일 성동안심상가에 서울시 동북권 광역일자리 카페 1호점 ‘청년 일ㆍ다ㆍ방’을 개소한다.

청년 일자리카페는 취업준비를 하는데 필요한 취업상담, 스터디룸 제공부터 직무 특강, 현직자 멘토링 등이 무료로 진행되는 종합 취업지원 공간이다.

구는 청년들의 취업연계를 활성화하고자 지난 해 서울시 광역일자리카페 선정, 올해 성동안심상가 내 일자리카페 조성 기반을 마련했다.

이번에 문을 여는 ‘청년 일·다·방’은 IT분야, 4차 산업특화된 일자리카페로 개발, 보안, 빅데이터, 네트워크 등 직무를 세분화해 심화된 직무 교육을 진행한다.

특히, IT 산업에 실제 근무 중인 현직자 멘토를 섭외하여 실무 프로그램을 활용한 포트폴리오 제작, 코딩테스트 등 실습 위주의 프로그램도 진행될 예정이다.

심화 과정을 원하는 청년들을 대상으로는 그룹을 구성해 맞춤형 집중 멘토링을 진행해 코로나 이후 새롭게 도입되는 채용 전형인 AI 면접과 역량검사 체험 기회와 결과분석 컨설팅도 제공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이력서 사진촬영, 자기소개서 컨설팅을 통한 입사서류 작성을 지원하고 방문하면 직접 전문 상담사와 취업상담을 받을 수 있다.

특히 공식 SNS를 통해 청년 지원정책부터 취업 꿀팁, 성수동 지식산업센터 채용 정보 등을 쉽게 접할 수 있다.

정원오 성동구청장은 “많은 청년들이 청년 일·다·방의 문을 두드려 코로나19 고용 한파로 힘들었던 청년들이 막막했던 취업 스트레스를 덜고 꿈을 이룰 수 있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