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성동구, 전 직원 릴레이 ‘청렴실천’ 서약 실시
성동구, 전 직원 릴레이 ‘청렴실천’ 서약 실시
  • 김재태 기자
  • 승인 2021.04.08 15: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동구청 전경
성동구청 전경

[성동저널 김재태 기자] 성동구(구청장 정원오)가 3월 한 달 간 전 직원을 대상으로 릴레이 ‘반부패 청렴실천 서약’을 추진했다.

이번 서약식은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비대면으로 실시됐으며 먼저 간부 70여 명이 영상회의를 통해 진행했다.

이어 전 직원이 동참해 소규모 릴레이 서약을 통해 공직 일상 속에서 청렴실천 의지를 다짐했다.

청렴실천 서약서에는 ▲공직자로서 법과 원칙을 준수하고 청렴한 공직사회 실현을 위해 솔선수범 ▲직위를 이용한 금품·향응 수수, 알선 청탁, 부당한 업무지시 금지 ▲개인의 사적 이익을 추구 금지 ▲공정하고 투명한 업무수행 등 관행적 부패를 척결하고 공직자로서 모범이 될 것을 다짐하는 내용을 담았다.

성동구는 국민권익위원회 주관 공공기관 청렴도 평가에서 2년 연속 2등급으로 전년도 전국 자치구 중 최상위권을 달성한 바 있다.

현재 ‘반부패 청렴 시책추진단’ 운영, ‘고위공직자 맞춤형 청렴교육’ 실시 등 청렴도 제고를 위해 다양한 청렴시책도 추진 중이다.

정원오 구청장은 “전 직원이 참여한 청렴실천 서약식을 통해 스스로 청렴을 다짐하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며 “서약서를 업무환경 속에 상시 비치하여 전 직원이 일상 속 청렴의지를 되새기며 공직자로서 구민의 신뢰를 지키는 데 최선을 다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