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행당7구역 주택재개발’... 성동구, 행당 과선교 교통체계개선
‘행당7구역 주택재개발’... 성동구, 행당 과선교 교통체계개선
  • 김재태 기자
  • 승인 2021.07.13 13: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사 구역 위치
공사 구역 위치

[성동저널 김재태 기자] 성동구(구청장 정원오)는 행당7구역 주택재개발 정비사업조합과 함께 왕십리로 행당 과선교 앞 교차로 좌회전 및 유턴차로 공사를 착공한다.

해당 공사는 행당7구역 주택재개발 정비사업조합이 교통영향평가서의 교통체계개선계획을 반영해 추진됐다.

지난해 11월 서울지방경찰청 교통안전시설 심의를 승인받고 지난 6월까지 실시설계 및 관계기관 협의를 완료한 상태다.

교통영향평가는 교통 수요를 유발하는 사업 또는 건축물에 대해 교통체계개선계획을 수립하는 절차다.

통상 사업이 완료되는 준공 시점에 공사를 시행하게 되지만 구는 행당 과선교 앞 좌회전 및 유턴차로 설치를 갈망하는 지역 주민의 애로사항을 행당7구역 주택재개발정비사업 조합에 전달하면서 조기에 착공할 수 있게 됐다.

해당 공사가 완료되면 그동안 있어왔던 시청에서 왕십리역(민자역사) 방향 및 한양대 방향에서 응봉역(서울숲 리버뷰자이·대림강변 아파트) 방향 이용 차량의 원거리 우회 통행 불편을 해소하게 될 것으로 보인다.

정원오 성동구청장은 “앞으로도 지역 주민의 교통불편사항을 대규모 사업 또는 건축물 공사와 연계하여 교통체계개선계획에 반영될 수 있도록 관심과 노력을 기울이도록 하겠다”며 “지역주민 서로가 상생할 수 있는 계획을 수립하여 교통 불편을 최소화 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