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성동구, 중단된 ‘정오의 문화공연’ 온라인 전환
성동구, 중단된 ‘정오의 문화공연’ 온라인 전환
  • 김재태 기자
  • 승인 2021.07.27 13: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9 성동 책마루 ‘정오의 문화공연’에서 함께 문화공연을 즐기는 구민들의 모습
2019 성동 책마루 ‘정오의 문화공연’에서 함께 문화공연을 즐기는 구민들의 모습

[성동저널 김재태 기자] 코로나19로 중단됐던 성동책마루 ‘정오의 문화공연’이 이달부터 온라인으로 다시 선보인다.

이에 구민들에게는 문화향유를, 문화 예술인에게는 예술 활동의 기회가 다시 마련될 것으로 보인다.

성동구(구청장 정원오)는 이달부터 다양한 장소에서 ‘정오의 문화공연’을 온라인으로 진행한다고 밝혔다.

‘정오의 문화공연’은 지난 2018년 하반기부터 성동구청 책마루에서 구청을 방문하는 구민들에게 정오의 여유로움을 제공해 왔다.

지난 2019년에는 총 47회에 걸쳐 31개 팀 425명이 참여하며 구민들에게 많은 호응을 얻기도 했다.

그러나 코로나19가 확산되면서 지난해부터 공연이 중단된 바 있다.

한편 이달부터 다시 진행되는 ‘정오의 문화공연’은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만큼 성동책마루를 벗어나 지역 내 명소를 촬영지로 선정해 보는 재미를 더했다.

장소는 역사 깊은 동호독서당, 성수 책마루 등으로 장소에 어울리는 공연주제를 선정, 가야금, 클래식 등 전문 공연팀을 배치해 진행할 예정이다.

첫 공연 장소는 성수동에 위치한 성수아트홀로 선정, 콘서트, 뮤지컬, 연극 등 다양한 장르를 아우르는 350석 규모공연장에서 촬영했다.

특히 최신 음향·조명·기계 설비 사용으로 공연에 몰입감을 더해 큰 감동을 선사할 수 있도록 했다.

공연은 지난 2019년 정오의 문화공연 하반기 결산공연에서 구민선정 대상을 수상한 레브트리오가 준비한 피아노 3중주로 ‘하울의 움직이는 성 OST(인생의 회전목마)’, ‘여인의 향기 OST(Por una Cabeza)’와 ‘라라랜드 OST(Another Day Of Sun)’을 선보인다.

내달에는 ‘성수책마루’에 이어 ‘동호독서당’과 ‘숲속도서관’에서 공연, 매월 마지막 수요일에 영상을 지속적으로 업로드하여 주민들에게 문화향유의 기회와 정오의 여유로운 힐링 시간을 제공할 예정이다.

공연은 매월 마지막 주 수요일 12시 정오에 성동구청 유튜브 채널을 통해 감상할 수 있다.

레브트리오의 바이올리스트 이혜진씨는 “코로나19로 오랫동안 연습을 못했는데 이번에 정오의 문화공연 재개 소식에 오랜만에 팀을 만나 손도 풀고, 합을 맞춰볼 기회 생겨 너무 좋다”며 “공연을 할 수 있는 것만으로도 감사하다”며 소감을 전했다.

정원오 성동구청장은 “이번 공연을 통해 구민들에게는 문화향유의 기회가, 문화예술인에게는 예술 활동의 기회가 마련되기를 바란다”며 “코로나19 장기화로 사회 전반에 우울감이 확대되는 요즘, 구민 여러분들에게 힐링되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성동저널은 언제나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전화 02-2299-7770
  • ▶ 이메일 press@seongdongnews.com
  • ▶ 카카오톡 @성동저널
성동저널응원해주세요.     

기사 잘 보셨나요? 독자님의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정기후원인이 되어주세요.

매체명 : 성동저널
연락처 : 02-2299-7770
은행계좌 : 우리은행 1005-001-127703
예금주명 : 안병욱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