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즐겁게 요리하며 행복누리세요’... 성동구, 남자어르신 요리교실
‘즐겁게 요리하며 행복누리세요’... 성동구, 남자어르신 요리교실
  • 백진아 기자
  • 승인 2021.10.13 14: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슬기로운 요리 가사 교실의 어르신들의 모습
슬기로운 요리 가사 교실의 어르신들의 모습

[성동저널 백진아 기자] 성동구(구청장 정원오)가 15일까지 총 5회에 걸쳐 65세 이상 남자 어르신 10명을 대상으로 ‘슬기로운 요리 가사 교실’을 운영한다.

이번 요리 교실은 고령화 사회에 대응해 평소 요리를 접해 볼 기회가 없었던 남자 어르신에게 맞춤식 요리 및 가사 교육을 통해 일상생활 속 가사 자립 능력을 향상시키고자 마련된 프로그램이다.

지난 상반기에도 총 5회 특강 이후 수강생들의 큰 관심과 호응을 얻어 하반기에도 운영하게 됐다.

이번에도 요리의 기본인 식자재 고르는 요령, 재료 다듬기, 조리 기구 다루는 방법 등의 기초 이론과 평소 가정에서 쉽게 해 먹을 수 있는 다양한 일품 요리를 만들어 보고 가정 내 청소기, 세탁기, 건조기 등 생활가전 사용법을 배울 수 있는 교육으로 진행된다..

6일 실시된 첫날 교육에서 수강생들은 조리 기구 다루는 법과 재료 손질법 등 기본 이론을 학습하고 밥하기, 된장찌개, 마늘쫑 볶음 요리를 실습했다.

다만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하여 교육 장소 내 취식은 금지하고 완성된 요리는 포장해 간다.

참여 어르신 중 가장 연장자인 이00(85세) 수강생은 “슬기로운 요리 교실에 참여하면서 새로운 활력소를 얻었다”며 “평소에는 라면을 끓여먹거나 요리에 별 관심이 없었는데 간단하면서도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요리를 배워보니 이렇게 좋은 걸 왜 그동안 몰랐나 싶을 정도로 정말 좋았다”고 소감을 밝혔다.

최00(77세) 수강생은 “아내가 장기간 집을 비우거나 하면 내가 식사는 잘하고 있는지 항상 걱정하는데 이제 그런 걱정 하지 말라고 자신있게 이야기 할 수 있을 것 같다”고 말했다.

정원오 성동구청장은 “요즘 시대에 남자 어르신들도 스스로 식사를 해결할 수 있는 능력이 필수가 되었다”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에게 작게나마 위로와 힘이 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만들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