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성동을 빛낸 11명의 구민은’... 성동구, 성동구민대상 시상
‘성동을 빛낸 11명의 구민은’... 성동구, 성동구민대상 시상
  • 윤종철 기자
  • 승인 2021.10.29 15: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동구가 지난 2년간 성동구를 빛낸 11명의 모범 구민들을 선정해 시상했다
성동구가 지난 2년간 성동구를 빛낸 11명의 모범 구민들을 선정해 시상했다

[성동저널 윤종철 기자] 성동구(구청장 정원오)가 지난 2년 동안 성동구를 빛낸 11명의 모범 성동구민을 선정했다.

구는 지난 28일 시립청소년센터 무지개극장에서 제25회 성동구민대상 시상식을 개최하고 구민상을 시상했다.

성동구민대상은 지난 1993년 첫 수상자를 배출한 이후 매년 밝고 건전한 사회조성과 지역사회 발전에 귀감이 되는 구민을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

특히 2012년부터는 2년 마다 한번 씩 격년제로 수상자를 선정하며 더욱 그 의미와 가치를 더했다.

이렇게 지난 1993년부터 현재까지 배출된 모범성동구민은 총 120명이다.

한편 25번째 영광의 성동구민대상에는 ▲봉사상(일반봉사상 송홍윤, 이영심, 현복주, 코로나19 특별봉사상 신경순, 이은희, 김홍주) ▲효행 및 선행상(김명자, 양희익) ▲모범가정상(현종학) ▲문화예술상(윤용운) ▲체육진흥상(박진창) 등 총 5개 부문 11명이 선정됐다.

봉사상은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헌신한 지역 구민들이 다수 추천되었으며 일반봉사와 코로나19 특별봉사로 나누어 심사해 수상자를 선정했다.

일반 봉사상 송홍윤 씨는 지역 저소득층 어르신 지원 등 27년간의 봉사활동 공로로, 이영심 씨는 23년간 취약계층을 위한 많은 봉사활동과 코로나19 예방활동으로, 현복주 씨는 18년간 취약계층 밑반찬 제작, 어버이 결연 활동 등의 공로를 인정받았다.

코로나19 특별봉사상을 받은 신경순 씨는 코로나19 방역활동과 홍보 및 계도, 우범지역 정기순찰 등 재난예방에 기여했다.

이은희 씨는 성동구백신접종센터 안내봉사와 방역 등에 솔선수범 했으며 김홍주 씨도 성동구백신접종센터 안내봉사와 면마스크 제작 등의 공로를 인정받았다.

효행 및 선행상을 수상한 김명자 씨는 시부모님을 극진히 봉양하고 통장으로 활동하며 지역사회 봉사에도 적극 임했다.

양희익 씨도 약 45년 간 지역 약국을 운영하며 어려운 이웃에 의료상담과 약품을 무료로 지원한 바 있다.

모범 가정상에는 3대가 함께 거주하며 화목한 가정을 이끌고 거동이 불편한 모친을 변함없이 부양하고 있는 현종학 씨가 수상자로 결정됐다.

문화예술상 수상자인 윤용운 씨는 성동구립 꿈의 오케스트라 지휘자로 활동하며 지역 아동과 청소년의 문화예술 소양함양에 크게 기여했다.

체육진흥상 수상자인 박진창 씨는 생활체육 활성화를 통한 구민건강 증진에 크게 힘써온 공로를 인정받았다.

정원오 성동구청장은 “보이지 않는 곳에서 지역발전과 이웃사랑을 실천하고 있는 구민들께 감사드린다”며 “오늘 시상식을 통해 수상자들의 공적과 선행이 지역사회에 널리 알려져 많은 구민들의 귀감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성동저널은 언제나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전화 02-2299-7770
  • ▶ 이메일 press@seongdongnews.com
  • ▶ 카카오톡 @성동저널
성동저널응원해주세요.     

기사 잘 보셨나요? 독자님의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정기후원인이 되어주세요.

매체명 : 성동저널
연락처 : 02-2299-7770
은행계좌 : 우리은행 1005-001-127703
예금주명 : 안병욱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