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이동현 시의원, ‘민주당 우수조례’ 당대표 1급 포상
이동현 시의원, ‘민주당 우수조례’ 당대표 1급 포상
  • 윤종철 기자
  • 승인 2021.11.17 12: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임위원회에서 질의하고 있는 이동현 의원
상임위원회에서 질의하고 있는 이동현 의원

[성동저널 윤종철 기자] 서울시의회 교육위원회 소속 이동현 의원(성동1)이 지난 15일 ‘2021년 더불어민주당 지방정부 우수정책·지방의회 우수조례 경진대회’에서 우수조례 부문 '1급 포상’을 수상했다.

이번 경진대회는 민주당 참좋은지방정부위원회에서 지방정부 및 지방의회의 우수정책과 우수조례를 발굴해 지방자치와 분권과 주민주권시대를 촉진하기 위해 마련된 것이다.

이번 경진대회는 지난 8월 20일부터 9월 27일까지 민주당 소속 지방정부 우수정책과 지방의회 우수조례 대상을 나눠 공모됐다.

공모결과 지방정부에서는 광역단체장(8명)ㆍ기초단체장(104명)이, 지방의회에서는 광역의원(135명) ‧ 기초의원(166명)이 참여해 총 413건의 신청이 접수됐다.

수상자는 ▲조례의 목적 ▲정책연계성 ▲창의성 ▲혁신성 ▲효과성 ▲지역성 ▲파급성 ▲기타 등 심사기준을 토대로 개별 서면심사와 종합심사를 거쳐 선정했다.

한편 1급 포상을 수상한 이동현 의원은 올해 들어서만 조례 제정안 7건, 개정안 3건을 잇따라 발의하는 등 입법 분야에서 독보적 존재감을 선보인 바 있다.

이중 이번 경진대회에서 선정된 이 의원의 우수조례는 ‘서울특별시교육청 금융교육 활성화 조례(이동현 의원 대표발의)’다.

해당 조례는 전국 지방의회 최초로 서울시의회에서 제정되었다는 사실에 의미가 크며, 청소년들이 금융에 친숙해지면서도 합리적인 의사결정을 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는 점에서 높게 평가받았다.

이 의원은 “시의원 본연의 업무에 충실했을 뿐임에도, 지역사회 및 당 발전에 기여했다는 점을 인정받게 된 것 같아 무척이나 감격스럽다”며, “더욱 열심히 일하라는 격려로 알고 앞으로도 더 낮은 자세, 더 겸손한 마음으로 의정활동에 임하겠다”며 수상 소감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