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상쾌한 공기 마시니 좋아요”... 성동구 옥수동, 매봉산 걷기 행사
“상쾌한 공기 마시니 좋아요”... 성동구 옥수동, 매봉산 걷기 행사
  • 백진아 기자
  • 승인 2021.11.18 13: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봉산 둘레길 함께 행사에 주민들과 만나    이야기를 나누는 정원오 성동구청장
매봉산 둘레길 함께 행사에 주민들과 만나 이야기를 나누는 정원오 성동구청장

[성동저널 백진아 기자] 성동구(구청장 정원오) 옥수동 주민자치회(회장 최영배)는 지난 13일 ‘매봉산 둘레길 함께 걷기’ 행사를 실시했다.

간만에 숲길을 나온 주민들은 “주변의 가까운 곳에서 상쾌한 공기를 마시며 늦가을의 풍경을 만끽할 수 있었다”며 즐거워 했다.

한편 올해로 12회를 맞이하는 이번 걷기 행사는 성동구립 숲속도서관 앞에서 출발해 매봉산팔각정을 지나, 극동그린아파트 내 운동시설 앞까지 약 40분이 소요되는 코스로 진행됐다.

당일 10시부터 2시간에 걸쳐 진행된 이번 행사는 가족끼리 또는 소규모로 개별적으로 출발해 각 코스를 자유롭게 산책하고 풍경을 즐기며 몸과 마음을 치유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걷기코스 완주 후에는 매봉산팔각정 인증샷을 찍어서 행사요원에게 제시하면 소정의 기념품도 제공됐다.

주민들이 안전한 둘레길 걷기 행사를 즐길 수 있도록 출발지에서는 발열체크를 실시하고 손소독 용품을 비치하며, 각 걷기코스마다 안전요원을 배치, 자율방재단원들과 동 주민센터 직원이 합동으로 방역수칙을 위반하는 참가자가 없도록 계도하며 진행했다.

이번 행사를 준비한 옥수동주민자치회 위원들은 “코로나19로 많이 힘들었던 주민들이 참으로 오랜만에 따뜻한 햇살아래 행복한 일상을 즐기는 뜻깊은 시간이 되었다”고 말했다.

정원오 성동구청장은 “마음 만큼은 코로나19 이전처럼, 그러나 안전한 위드코로나를 위해 서로를 배려하고 격려하며, 소소한 일상속으로 한 걸음 더 나아가는 시간을 가져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