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성동구, 2021년 ‘구인구직 현장면접 매칭데이’ 개최
성동구, 2021년 ‘구인구직 현장면접 매칭데이’ 개최
  • 김재태 기자
  • 승인 2021.11.22 11: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동안심상가 전경

[성동저널 김재태 기자] 성동구(구청장 정원오)는 이달 23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성동안심상가 8층 교육장에서 ‘구인구직 현장면접 매칭데이’를 개최한다.

이번 ‘구인구직 현장면접 매칭데이’는 단계적 일상회복을 지원하는 정책 방향에 따라 오프라인으로 진행하며, 코로나19 상황에 맞추어 소규모로 진행될 예정이다.

행사에는 총 3개 기업이 참가하여 구직자와의 현장면접을 진행할 예정으로 판매, 세탁 서비스, 홈매니저(하우스키핑) 등 구인 규모가 40여 명에 달한다.

참여를 원하는 구직자는 사전에 성동구 희망일자리센터에 신청하여 등록이 가능하다.

구직자는 현장에서 이력서를 작성하여 희망하는 기업의 인사담당자와의 1:1 면접을 통해 최종 선발될 예정이다.

또한 당일 채용되지 못한 구직자들에 대해서는 직업상담사가 사후관리를 통해 지속적으로 취업상담 및 알선을 제공할 예정이다.

행사장 위치는 희망일자리센터 성수분소가 있는 성동안심상가로, 자세한 사항은 성동구 희망일자리센터 문의하면 된다.

정원오 성동구청장은 “장기화되고 있는 코로나19로 인하여 취업에 어려움을 겪는 구민들에게 작게라도 취업의 문을 여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며 “청년부터 중장년까지 다양한 연령대의 구직희망자들이 이번 구인구직 현장면접 매칭데이에 참여하여 원하는 곳에 취업하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