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성동구 창의예술놀터, 색다른 체험 프로그램 ‘활짝’
성동구 창의예술놀터, 색다른 체험 프로그램 ‘활짝’
  • 백진아 기자
  • 승인 2021.12.07 11: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빛과 모래를 이용해 ‘풍경 그리기’ 도전하고   있는 어린이들
빛과 모래를 이용해 ‘풍경 그리기’ 도전하고 있는 어린이들

[성동저널 백진아 기자] 성동구(구청장 정원오)가 어린이들이 색다른 체험으로 예술 감수성을 키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지난 7월 개관한 ‘성동 아이사랑 복합문화센터’의 창의예술놀터에서는 오는 11일 ‘아빠, 이중섭’ 융합예술놀이로 만나는 가족축제‘를 개최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화가 이중섭을 주제로 100여 명이 참가하는 가족체험 프로그램이다.

유독 가족을 그리워했던 화가 이중섭이 담뱃갑 속의 은지를 활용해 그렸던 작품처럼 메탈보드에 가족들이 서로의 얼굴을 그려주는 ‘은지화 체험’과 함께 전문 국악연주팀의 연주와 나레이션을 통한 스토리 있는 공연도 펼쳐진다.

대문놀이, 여우야 여우야 뭐하니 등 전통 놀이마당 ‘다함께 놀이’와 구청장과 함께하는 ‘아이들 토크콘서트’도 마련된다.

엄지 피아노라 불리우는 아프리카 악기로 마음을 힐링하는 ‘내 손 안의 작은 음악회 칼림바’ 프로그램에 참여한 아이들이 그동안 연습한 캐롤송, 클래식 등을 가족과 친구들에게 선보일 수도 있는 시간도 마련된다.

한편 성동아이사랑 복합문화센터는 지상 4층 규모로 층별로 뮤직 키즈스튜디오, 공동육아나눔터, 디지털아트존, 아트플레이존, 미디어아트존, 다목적홀 등으로 다양하게 구성해 가족이 함께 즐기고, 배우고, 체험할 수 있는 문화 체험관이다.

특히 창의예술놀터 프로그램의 경우 구민들의 큰 호응을 받고 있다.

지난달 모래라는 소재에 감정을 표현하고, 나만의 스토리를 만들어 전달하는 ‘샌드아트와 함께 떠나는 감성예술 체험’과 마음을 힐링하는 데 큰 도움이 되는 ‘내 손안의 작은 음악회 칼림바’ 등은 신청 1시간 만에 마감되기도 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주변 환경에서 문화예술을 접할 기회와 아이들의 창의성이 비례한다는 명제가 존재한다는 사실을 초등학생 자녀를 둔 학부모라면 이해할 것”이라며 “성동 창의예술놀터를 통해 다양한 문학적 욕구를 해소하고 있다”고 말했다.

앞으로도 구는 성동아이사랑 복합문화센터를 거점으로 다양한 문화예술 체험 및 또래 활동 프로그램을 마련해 어린이들이 예술적 감수성과 사회성을 키워 미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한다는 방침이다.

정원오 성동구청장은 “창의예술놀터의 프로그램으로 아이들이 1인 1악기를 연주하고, 연극, 미디어, 음악, 미술 등 다양한 체험을 하기를 바란다”며 “문화예술이 가진 특별한 힘을 통해 성동 어린이들이 창의적이고 유연한 인성, 열린 사고를 가진 리더로 성장하기를 바란다”고 기대를 전했다.

  • 성동저널은 언제나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전화 02-2299-7770
  • ▶ 이메일 press@seongdongnews.com
  • ▶ 카카오톡 @성동저널
성동저널응원해주세요.     

기사 잘 보셨나요? 독자님의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정기후원인이 되어주세요.

매체명 : 성동저널
연락처 : 02-2299-7770
은행계좌 : 우리은행 1005-001-127703
예금주명 : 안병욱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성동저널 주요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