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인터뷰] 전태훈 성동구의원 후보 “열정 가득한 젊은 의회 만들겠다”
[인터뷰] 전태훈 성동구의원 후보 “열정 가득한 젊은 의회 만들겠다”
  • 윤종철 기자
  • 승인 2022.05.17 15: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의힘 전태훈 성동구의원 후보
국민의힘 나선거구(왕십리도선동, 왕십리2동, 행당1, 2동) 전태훈 성동구의원 후보
국민의힘 나선거구(왕십리도선동, 왕십리2동, 행당1, 2동) 전태훈 성동구의원 후보

[성동저널 윤종철 기자] “상정된 의안 부결률 2% 이내, 의정활동 보고서 0건”

오는 6.1지방선거 성동구의원에 출마한 국민의힘 전태훈 후보가 파악했다는 지난 4년 간의 성동구의회 의정 활동 내용이다.

전 후보는 이제는 이같은 틀에 박힌 의정활동은 지양하고 의안 처리는 한번 더 고민하고 구민들에게는 계속적으로 의정활동을 보고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그래야 가장 빠르게 변화하고, 발전하고 있는 성동구의 변화에 대응하고 지역 구민들의 기대에도 부응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또한 전 후보는 부동산 정책 전문가로서 그간 성동구 지역 구석구석을 발품 팔며 상권 분석을 해 온 경험을 바탕으로 지역 발전 전략을 제시하는 ‘발품 정치’를 하겠다고도 강조했다.

“열정 가득한 젊은 의회를 만들겠다”며 누구보다 패기 있게 성동구의원에 도전장을 내민 전태훈 후보의 출사표를 들어봤다.

구의원 출마를 결심한 계기는

성동구의회 홈페이지를 찾아가 현재 성동구의 현안과 성동구 의원들의 의정활동을 살펴봤다. 성동구의회에서 처리한 의안들은 대부분 원안가결로 처리되었고(부결율 2% 이내), 각 의원들의 의정활동 보고서는 단1건도 홈페이지에 게시되지 않았다.

말로만 구민과 소통하고 구민을 위한다는 의원은 이제 더 이상 성동구에는 필요없다.

현장의 소리를 자주 듣고, 한번 더 의안 처리에 대해 고민하며, 구민께는 계속적으로 의정 활동을 보고해야 하며 그것이 구의원의 기본이라고 생각한다.

본인의 강점이나 이력이 있다면.

‘젊고 유능한 부동산 정책 전문가’ 저 전태훈에 대한 간략한 소개 문구다.

건국대학교 대학원에서 부동산학 석사학위 취득후 대기업과 공공기관에서 부동산 관련 업무를 했었고, 현재는 법인사업체를 운영하고 있다.

여기에서는 부동산 정책 업무관련 상권 분석 및 사업성 분석 그리고 최적화된 MD구성 설계 등 부동산정책에 대한 전체적인 방향을 설정해주는 컨설팅을 하고 있는 실력있는 CEO라고 자부한다.

이제는 이러한 제 능력과 경험을 이제는 성동구 발전, 특히 왕십리도선동ㆍ왕십리2동ㆍ행당1, 2동의 발전을 위해 헌신하고자 한다.

그간 지역에서 어떤 활동을 해 왔나.

2004년에 행당동 레몬프라자에 위치했던 롯데쇼핑(주)슈퍼사업본부 본사(현재는 송파구로 이전)에서 신입사원으로 입사해 약 10년여 간 근무를 해 왔다.

사실 집에서 보내는 시간보다는 회사에서 생활하면서 보내는 시간이 많기에 회사 근처의 행당동, 왕십리역 인근의 식당가와 상점가들을 더 많이 이용했다.

더군다나 제 업무가 상권조사를 하는 분야였기에 우리 지역구의 구석구석을 발품 팔며 돌아다녔다. 이러한 제 경험들이 더 좋은 성동구를 만드는데 큰 밑거름이 될 것이라고 확신한다.

파악하고 있는 지역구의 상황은.

먼저 우리 지역구(왕십리도선동, 왕십리2동, 행당1동, 행당2동) 의원들의 현황을 보면 현재 활동하시는 구의원들의 평균연령은 만65세(55년생, 64년생, 48년생)다.

구의회는 어르신들만 구성되어서는 안 된다고 본다. 패기와 열정이 가득한 젊은 의원과 경험 많은 의원이 서로 조화돼 함께 가야 한다고 생각한다.

만45세 젊은 일꾼 전태훈. 구민을 위한 현장 발품 정치를 하겠다. 우리 지역구는 성동구 내에서도 가장 핵심 지역인 왕십리역과 성동구청 등을 품고 있다. 그렇기에 가장 빠르게 변화해야 하고, 빠르게 발전해야 하는 지역이다. 전태훈이 그 주축이 되어 힘써 일하겠다.

지역구 발전을 위한 공약이 있다면.

먼저 왕십리역 일대 역세권 활성화 사업추진을 적극 돕겠다. 신규 확정된 GTX-C 노선과 동북선 경전철 사업을 신속 추진할 수 있도록 하고 퀀터블 역세권 위상에 걸맞는 도시관리계획을 수립해 나가겠다.

경의중앙선 왕십리역에서 응봉역 구간 소음차단을 위해서도 스카이돔 설치 및 녹지공원 조성에도 힘을 쏟겠다.

최근 가시화 된 왕십리 뉴타운 내 학교 이전 및 재배치 고등학교 이전 및 중학교 설립에 있어 주민 의견을 적극 반영해 나가겠다.

교육 환경 개선을 위해서도 행당초, 행현초, 무학초, 숭신초 주변 통학로를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가고 노후된 관내 학교 시설 개보수를 통해 쾌적하고 안전한 면학 분위기를 조성해 나가겠다.

주택 및 시장 환경 개선 사업도 적극 지원할 생각으로 행당7구역 재개발, 홍익한신아파트(가로주택정비사업 포함) 등의 재건축, 행당대림ㆍ행당한진ㆍ청계벽산ㆍ왕십리풍림아이원 등 리모델링, 행당시장, 도선동상점가 등의 시장 환경개선 등이다.

구민들에게 지지의 한 말씀.

성동구의원 후보 저 전태훈은 젊고 바르다. 또 실력도 있는 정치 신인이다.

그래서 성동구 발전에 꼭 필요한 젊은 일꾼으로 많은 성원과 지지를 부탁드린다. 

  • 성동저널은 언제나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전화 02-2299-7770
  • ▶ 이메일 press@seongdongnews.com
  • ▶ 카카오톡 @성동저널
성동저널응원해주세요.     

기사 잘 보셨나요? 독자님의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정기후원인이 되어주세요.

매체명 : 성동저널
연락처 : 02-2299-7770
은행계좌 : 우리은행 1005-001-127703
예금주명 : 안병욱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성동저널 주요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