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성동구, 소셜벤처 혁신경연대회... 10개 기업 1억원 지원
성동구, 소셜벤처 혁신경연대회... 10개 기업 1억원 지원
  • 윤종철 기자
  • 승인 2022.08.01 13: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1년 서울숲 소셜벤처 엑스포 경연대회 수상식을 진행하고 있는 모습
2021년 서울숲 소셜벤처 엑스포 경연대회 수상식을 진행하고 있는 모습

[성동저널 윤종철 기자] 성동구(구청장 정원오)가 오는 10월 ‘제6회 서울숲 소셜벤처 혁신경연대회(이하 혁신경연대회)’를 개최할 예정인 가운데 오는 16일까지 참가 기업을 모집한다.

이번 대회에서 선정된 10개 기업에는 사업개발비 총 1억원과 일대일 멘토링 혜택이 제공된다.

소셜벤처 기업을 발굴하는 혁신경연대회는 지난 2017년 제1회 대회를 시작으로 올해 6회째를 맞고 있다.

구는 그간 창의적 비즈니스 모델로 사회문제를 해결하는 유망한 ‘소셜벤처기업’을 발굴해 총 5억원의 사업개발비를 지원하고 투자로 연계하는 등 소셜 벤처기업 성장의 발판을 마련해 왔다.

지난 제5회 대회에서는 못 쓰는 폐어망과 같은 해양쓰레기를 재생 나일론으로 재활용하거나 식품부산물을 업사이클링 해 에너지바로 만드는 기업 등이 선정되기도 했다.

한편 이번 대회는 창업 7년 이내의 성동구 소재 소셜벤처 기업 또는 예선심사일 이후 1개월 안에 성동구로 본점·지점 이전 가능한 소셜벤처 기업이면 참가 신청이 가능하다.

업력에 따라 ▲스타트 부문(창업 후 3년이내) ▲스케일업 부문(창업 후 3년 ~ 7년 이내) 등으로 나누어 신청이 가능하다.

1차 예선심사를 거쳐 선정된 10개 기업에는 기업별 일대일 멘토링 등 액셀러레이팅, 성동 ESG 펀드 등 투자 기회 등이 혜택으로 주어진다.

또한 기업별 PT발표와 질의응답 형식으로 진행되는 전문심사위원들의 본선심사 평가결과에 따라 10월 중순 개최 예정인 ‘서울숲 소셜벤처 EXPO’ 시상식에 오르게 된다.

시상식에서는 각각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이 가려지며 사업개발비 500만원~2000만원 등 총 1억원에 달하는 금액을 차등 수여받게 된다.

자세한 신청방법 및 행사내역 등은 성동구청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앞으로 구는 단순히 스타트업을 발굴, 육성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소셜벤처 창업생태계를 확장하는 일에도 초점을 맞출 예정이다.

이를 위해 구는 성수동의 임팩트 투자사 등 관련 기관과 협약체결을 맺고, 다양한 네트워크도 구축 중에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정원오 성동구청장은 “그동안 혁신경연대회를 통해 50개에 달하는 다양한 분야의 소셜벤처 기업을 발굴하고 사업개발비로 총 5억원을 지원하며 성장을 도와 왔다”며 “앞으로도 지속가능한 성장 시대에 발맞춰 사회적으로 공헌하고 생명을 이어나갈 수 있는 비즈니스 모델을 발굴하여 세상을 바꾸는 소셜벤처 기업들의 도전을 응원하고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 성동저널은 언제나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전화 02-2299-7770
  • ▶ 이메일 press@seongdongnews.com
  • ▶ 카카오톡 @성동저널
성동저널응원해주세요.     

기사 잘 보셨나요? 독자님의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정기후원인이 되어주세요.

매체명 : 성동저널
연락처 : 02-2299-7770
은행계좌 : 우리은행 1005-001-127703
예금주명 : 안병욱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성동저널 주요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